마마무 (사진=빌보드 공식홈페이지 캡쳐)


빌보드가 걸그룹 마마무를 집중 조명했다.

18일 미국 빌보드 월드앨범차트에 따르면 마마무의 첫 번째 정규앨범 ‘멜팅(Melting)’은 8위를 차지했다. 해당 차트는 미국 외에서 발매된 세계 모든 음반의 판매고를 기준으로 정해지는 순위.

이에 마마무는 K팝 걸그룹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며 해외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해 보였다.

빌보드는 K-POP 칼럼 코너인 K-TOWN를 통해 “마마무의 ‘멜팅’이 K팝에 레트로 소울을 되돌렸다”는 제목의 칼럼으로 마마무를 집중 조명하기도.

특히 마마무의 첫 정규앨범 ‘멜팅(Melting)’에 대해 “K팝 세계에 레트로 소울 감성을 가져왔으며 한국의 4인조 걸그룹 마마무가 톱 랭킹으로 도약했음을 알렸다”고 평가했다.

이어 “마마무는 ‘Mr.애매모호’, ‘피아노맨’, ‘음오아예’ 같은 레트로에서 영감을 받은 댄스곡으로 한국 리스너들의 관심과 지지를 얻었다”며 “또 전형적인 K팝 앨범을 거스르는 사운드로 K팝의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라고 극찬하기도.

뿐만 아니라 마마무의 첫 정규앨범 ‘멜팅’ 전곡을 하나하나 짚어주며 관심을 표했다. 타이틀곡 ‘넌 is 뭔들’의 경우 2001년 영화 ‘물랑루즈’ OST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크리스티나, 핑크, 릴킴, 미아가 부른 ‘레이디 마멀레이드’와 견주며, “이 노래는 마마무 네 멤버들의 뚜렷한 보컬색을 만들어냈다”고 칭찬했다.

한편 마마무는 지난 16일(현지시간)에는 미국 오스틴에서 열린 세계 3대 뮤직 페스티벌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의 ‘K팝 나이트 아웃’에 한국 대표 아티스트로 무대에 올라 현지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마마무는 바로 귀국해 18일 KBS 2TV ‘뮤직뱅크’에 출연한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