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수 콘서트 / 사진 = 씨제스 제공
김준수 콘서트 / 사진 = 씨제스 제공
가수 김준수의 발라드 스프링 콘서트 첫 공연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김준수의 소속사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15일 일본 나고야 가이시홀에서 개최한 김준수의 일본 발라드 스프링 투어 <2016 XIA THE BEST BALLAD SPRING TOUR CONCERT vol.2 in JAPAN>가 막을 올렸다. 30인조 일본 현지 오케스트라에 밴드, 코러스, 댄서들까지 함께한 이번 공연에서 김준수는 봄 내음 물씬 풍기는 감성 발라더로 변신, 8000여명의 일본 팬들을 매료시켰다"고 전했다.

이날 공연에서 김준수는 지난해 여름을 뜨겁게 달군 뮤지컬 <데스노트>의 ‘L(엘)’ 캐릭터로 완벽 변신, 화려한 포문을 열었다. ‘게임의 시작’, ‘죽음의 게임’ 등의 넘버로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과시한 김준수는 “오랜만에 왔죠, 다들 잘 지냈어요? 재작년에 일본에서 처음으로 발라드 콘서트를 선보였는데, 2년 만에 다시 선보이게 되었다”며 “오늘 공연을 위해 준비한 무대가 많으니, 잔뜩 기대해달라”고 말해 팬들을 환호케 했다.

이후 김준수는 뮤지컬 <디셈버> 넘버인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 드라마 <시크릿 가든> OST ‘그 남자’, 일본 발라드 곡인 DEEP의 ‘그대가 아닌 다른 사람은’을 선사해 관객들의 감성을 촉촉히 적시는 목소리로 팬들을 집중시키기도 했고, 정규 3집 수록곡인 ‘X Song(엑스 송)’의 디스코 펑크 믹스 버전, 미니 앨범의 ‘OeO(오에오)’를 어쿠스틱 버전으로 선보여 공연장을 뜨겁게 달구기도 했다.
김준수 콘서트 / 사진 = 씨제스 제공
김준수 콘서트 / 사진 = 씨제스 제공
또 김준수는 팬들에게 그동안 고마웠던 마음을 아낌없이 표현했다. 뮤지컬 <빨래> 넘버인 ‘참 예뻐요’를 선보인 김준수는 “이 노래가 제가 여러분들께 전하고 싶은 마음을 그대로 담은 곡 같다. 저에게 있어 여러분은 참 예쁘다. 이 노래를 통해 여러분들에게 제 마음이 전해졌는지 모르겠다.”라며 “데뷔한 지 어느덧 13년 차에 접어드는데, 지금까지 변함없이 보내주는 그 마음이 감사하다는 걸 어떻게 전할 수 있을까. 함께해줘서 너무 고맙고, 평생 노래로 보답하겠다”고 전해 팬들은 감동하여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앞서, 김준수의 발라드 스프링 투어 첫 공연지인 나고야 가이시홀에는 이른 아침부터 그의 새로운 굿즈를 만나기 위해 줄을 선 팬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기도 했다. 일본은 물론 전 세계 각지에서 그의 발라드 공연을 보기 위해 나고야를 찾았다.

한편, 발라드 콘서트 첫 공연을 성황리에 마친 김준수는 16일까지 나고야 가이시홀에서 일본 팬들과의 만남을 이어나간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