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포 (사진=해당영상 캡처)


하이포가 통일부 통일교육원에서 제작한 통일송에 참여했다.

최근 그룹 하이포는 공식 SNS를 통해 통일부 통일교육원과 제작한 통일송 '통일 HEY YO' 뮤직비디오을 공개하며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이어 "하이포가 출연한 '통일 HEY YO' 뮤직비디오 공개! 직접 부른 통일송과 깨알 같은 표정을 보여주는 하이포의 모습과 함께"라며 글을 게재했다.

이번 공개된 뮤직비디오의 기본 컨셉은 '구애'로 하이포가 '한민족'을 상징하고 하이포가 구애를 하는 한 여성이 '통일'을 상징한다.

하이포의 절실한 구애를 통해 통일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내용으로 우리 한민족의 바람인 자유, 화합, 평화를 투영시켰다. 특히 사랑에 빠진 여자를 그리워 하는 남자의 마음을 통해 세계에서 유일한 분단국가인 대한민국 이산 가족들의 마음을 녹여냈다.

또한 통일송 '통일 HEY YO'는 중·고교생 교육 자료도 쓰일 예정으로 의미가 더욱 깊다.

하이포는 "서로를 그리워하는 이산가족들의 마음을 어둡지 않게 즐겁게 녹여내기 위해 노력했다. 그 누구도 가족들의 애타는 마음을 위로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며 "교육 자료로 이 영상을 보는 중·고교생들도 더욱 통일에 관심을 가졌으면 한다. 많은 성원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하이포는 지난 해 11월 'D.O.A.'(Dead or Alive)를 발매하며 본격적인 활동 후 다시 일본, 중국, 태국, 말레이시아 등 해외프로모션을 앞두고 있어 한류 K-POP 그룹의 주역으로서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