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이 (사진=YG엔터테인먼트)

이하이가 ‘SEOULITE’로 음원차트 1위를 석권했다.

9일 자정 공개된 가수 이하이의 이번 하프앨범 타이틀곡 ‘한숨’은 이날 오전 8시 기준 멜론, 지니, 올레, 엠넷, 네이버, 벅스, 몽키3, 소리바다 등 8개 차트 1위를 석권했다.

뿐만 아니라 하프앨범에 수록된 5곡 모두 지니, 엠넷 등 2개 차트에서 일명 ‘줄세우기’를 기록하는가 하면 올레, 네이버, 벅스, 소리바다 등에서는 모두 10위권 내 랭크 되는 등 전곡이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이와 함께 공개된 ‘한숨’과 ‘손잡아 줘요’의 뮤직비디오 역시 사랑받고 있다. 담담한 듯 애절한 곡의 느낌을 잘 표현한 ‘한숨’, 곡의 느낌처럼 상큼, 발랄한 ‘손잡아 줘요’의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8시 기준 모두 26만뷰를 돌파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이하이의 하프앨범 ‘SEOULITE’는 에픽하이의 타블로, DJ 투컷과 이하이가 프로듀서로 나선 가운데 코드쿤스트, 딘, 바버렛츠, 샤이니 종현, Chancellor 등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고 송민호, 도끼, 인크레더블 등이 피처링진으로 나서 발표 전부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 이하이의 음원 발표에 앞서 YG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를 비롯해 에픽하이, 악동뮤지션, 위너, 산다라박 등 YG 선후배 아티스트들이 모션 이미지를 SNS에 게재하며 릴레이 응원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한편 3년 만에 컴백한 이하이는 곧바로 방송 활동에 돌입, 활발한 활동으로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