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 그런거야' 강부자 /사진=변성현 기자
'그래 그런거야' 강부자 /사진=변성현 기자
[ 한예진 기자 ] '그래 그런거야' 강부자 "국민에게 던지는 메시지 있어, 완벽"

배우 강부자가 작품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11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SBS 사옥에서는 SBS 새 주말드라마 '그래, 그런거야'(극본 김수현·연출 손정현) 제작발표회가 열린 가운데 이순재, 조한선, 서지혜, 윤소이, 남규리, 신소율, 왕지혜, 정해인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강부자는 새 작품에 대해 "첫 방송 전 영상을 보고 드라마는 완벽하고 훌륭한데 내가 표현을 잘 못하고 서툰 것 같아서 반성하게 됐다"고 운을 뗐다.

이어 "이 드라마는 전 국민에게 던지는 메시지가 담겨 있어 '수신교과서'라고 할 수 있다. 우리들이 요즘 시대에 살면서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돌아보게 하는 훌륭한 작품이다"라며 "김수현 작가가 쉬지도 않고 작품을 썼다. 우리는 '대본이 늦어서 대사를 못 했다'는 핑계를 댈 수 없다. 작가가 완벽하게 대본을 쓰는 만큼 연기자들도 열심히해서 소화해내야 한다. 내 연기 인생에 있어서 가장 마음에 드는 작품이다. 우리들끼리 첫 회를 보고 '어쩜 이렇게 재미있냐'고 감탄했다. 시청률 59.9%를 넘어서 60%까지 나올 것이라 자신한다"고 전했다.

'그래, 그런거야'는 현대인의 외로움을 따뜻하게 품어 줄 정통 가족 드라마다. 3대에 걸친 대가족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잊고 있었던 가족의 소중함을 경쾌하면서도 진지하게 그릴 예정이다.

특히 2년여 만에 컴백하는 김수현 작가의 작품이라는 점만으로 제작 단계부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는 13일 첫 방송.

한예진 한경닷컴 기자 geni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