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룡이 나르샤' 길선미, 이성계 암살 시도…"극락으로 모시겠습니다"
배우 박혁권이 이성계를 암살하기 위해 칼을 꺼내 들었다.

26일 방송된 SBS '육룡이 나르샤'에서 길선미(박혁권 분)가 이성계(천호진 분)를 암살하기 위해 그의 뒤를 쫓아 칼을 겨누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무명조직의 무극인 연향(전미선 분)의 명령으로 이성계의 암살을 계획한 길선미는 이성계의 앞에 나타나 “제가 모시겠습니다. 극락으로 모시려고 합니다.”라는 말로 이성계를 죽이러 왔음을 알리며 칼을 뽑아 들었다. 이에 이성계 역시 기 죽지 않고 활을 겨누며 살벌한 기싸움을 시작했다.

이전에도 길태미와 같은 상황을 겪었던 이성계는 그 순간을 회상하며 결국 길태미는 칼을 거두었다고 말했지만, 길선미는 비웃으며 “전 동생과 조금 다릅니다”라고 말해 이성계의 암살에 굳은 의지가 있음을 밝혔다.

하지만 이성계는 곧 다른 곳에서 갑자기 날아든 화살로 인해 언덕 아래로 떨어졌고, 길선미의 암살계획은 수포로 돌아갔다. 팽팽한 기 싸움을 벌이던 길선미와 이성계의 대립으로 극의 긴장감이 한층 높아지자, 시청자들은 길선미와 이성계가 추후 어떻게 관계를 이어갈지 궁금해하며 앞으로의 전개에 주목하고 있다.

이를 본 시청자들은 ‘길선미가 자신은 동생이랑 다르다고 했을 때 대박 섬뜩’, ‘멋진 무술 나올까봐 기대했는데 아쉽다’, ‘심장을 쫄깃하게 하는 명장면’, ‘길선미 무술 많이 보여주세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박혁권이 숨은 무림의 고수 길선미로 활약중인 SBS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는 매주 월, 화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