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 초밥편 수요미식회 초밥편/사진=tvn '수요미식회' 제공
수요미식회 초밥편 수요미식회 초밥편/사진=tvn '수요미식회' 제공
수요미식회 초밥편

'수요미식회' 초밥편이 네티즌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6일 방송되는 tvN '수요미식회'에서는 한 점의 품격 미식 내공의 절정인 초밥 편이 방송된다.

이날 방송에는 지난해 삼겹살 편에 출연한 배우 윤세아와, 섬세한 맛 평가로 여성 패널들을 홀린 패션디자이너 김석원, 미식가로 유명한 신동헌 편집장이 출연할 예정. 또한 방송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들었던 대한민국 최고의 초밥 셰프 톱의 명단을 공개해 각 셰프의 특화된 초밥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MC 신동엽은 자신이 좋아하는 초밥 셰프를 소개할 예정이다. 그는 "개인적으로 매우 팬이라 예전부터 따라다녔다"며 그의 초밥을 먹기 위해 셰프가 초밥집을 옮길 때마다 따라간 에피소드를 공개해 진정한 미식가이자 '초밥 덕후'임을 인증했다는 후문.

또한 이날 방송에서는 초밥의 유래와 초밥 맛집 등 초밥에 관한 모든 이야기가 공개될 예정이다.

'수요미식회' 제작진은 "방송에서 보기 힘든 초밥 계 장인들을 어렵게 섭외했다. 오직 초밥에 대한 열정만으로 장인의 반열에 오른 장인들의 숭고한 음식 철학을 엿볼 수 있어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미식 토크로 프로그램의 정점을 찍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수요미식회'는 이름난 식당에 숨어있는 음식의 역사와 유래, 그리고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포괄적으로 이야기하는 토크쇼로, 음식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미식 데이터베이스를 공유하며 음식 예능의 격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박학다식한 패널들이 풀어가는 풍성한 식문화 토크는 매회 방송 전후로 시청자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매주 수요일 밤 9시 40분 방송.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