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지코1
지코1
남성 아이돌그룹 블락비 지코가 팀과 솔로에 대한 속내를 밝혔다.

지코는 7일 오전 11시 30분 서울 용산구 한남동 스트라디움에서 진행된 첫 번째 미니음반 ‘갤러리(GALLERY)’의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고 새 음반을 소개했다.

그는 “사실 이번 음반을 내놨을 때 우려를 많이 했다. 하지만 의외로 팬들이 ‘유레카’를 많이 좋아해 주시더라”며 “야하고, 19금(禁)을 노린 건 아니다. 곡에 어울리는 분위기를 찾다 보니까 그렇게 나온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지코는 블락비로서, 그리고 솔로 활동에 대해 “내가 감독이라면 블락비는 전체관람가이고, 지코는 감독판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블락비는 대중들을 타깃으로 하는 것이 크다. 다양한 연령층, 남녀노소의 공감대를 공략하고 모두를 만족하고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한다는 목적의식이 있다”고 전했다.

이어 “반면 지코는 가능한 그런 부분에 있어서는 눈치를 보지 않으려고 한다. 내가 느낀 그대로를 표현하고 싶다”며 “지코가 처음 한 생각이 그대로 표현되면, 정체성을 여과없이 보여주는 창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갤러리’에는 더블 타이틀곡 ‘유레카’와 ‘오만과 편견’을 비롯해 ‘VENI VIDI VICI’ ‘Boys And Girls’ ‘날’ ‘말해 Yes Or No’ 등 총 6곡이 수록돼있다. ‘유레카’는 자어인티가 피처링으로 참여했으며, 관악기의 사운드가 돋보인다. 아울러 ‘오만과 편견’은 보컬 수란이 피처링으로 참여, 지코의 또 다른 음악적 세계관을 엿볼 수 있는 곡이다.

지코는 이날 새 음반을 발표, 각종 음악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
사진. 세븐시즌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