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주리 기자]
'뉴스8' 김주하, 종편 메인뉴스 시청률 1위..'성공적 스타트'
김주하 앵커가 단독으로 진행한 MBN ‘뉴스8’이 성공적으로 출범했다.

지난 1일 ‘방송 최초 여성앵커 단독’ 진행으로 출범한 김주하 앵커의 ‘뉴스8’이 시청률 3.55%(닐슨코리아 전국유료방송가입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종편 메인뉴스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타 종편 메인뉴스와는 약 1% 가량의 시청률 차이를 보였다. JTBC ‘뉴스룸’이 2.670%, 채널A ‘종합뉴스’가 2.564%, TV조선 ‘뉴스쇼 판’이 2.621%를 각각 기록했고, MBN ‘뉴스8’은 이보다 1% 가량 높은 시청률 3.55%를 기록한 것.
앞서 자신의 SNS를 통해 “무식하게, 용감하게 임하겠다”고 다짐했던 김 앵커의 포부가 통한 셈. 또한 이는 MBN 개국 4주년과 맞물려 더욱 의미를 가진다.

또 ‘뉴스8’은 또한 종편 메인뉴스 뿐만 아니라 종편 및 케이블 전체 프로그램 시청률 2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는 동 채널 MBN의 다큐 프로그램 ‘사노라면’에 불과 0.24% 가량 뒤처진 수치다.

새롭게 바뀐 ‘뉴스8’의 내용도 눈에 띈다. 김주하 앵커가 현장에서 직접 화제의 인물을 만나 인터뷰하는 ‘뉴스피플’과 사진 한 장으로 하루를 되짚어보며 울림을 이끄는 클로징이 시청자들에게 공감을 자아냈다는 반응. 특히, 지난 1일 방송된 ‘뉴스피플’에서는 김 앵커가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에게 오픈 프라이머리 관련 돌직구를 날리며 진솔한 인터뷰를 이끌어 내 호평을 받기도 했다.

한편, 주하 앵커의 이번 단독 앵커 발탁은 남녀 투톱 체제를 유지해 오던 ‘뉴스8’에 신선하고 과감한 시도로 방송가의 관심을 집중시킨 바 있다.

김주하 앵커가 단독 진행을 맡은 MBN ‘뉴스8’은 매주 월-금 저녁 7시 40분 시청자들과 만난다.

김주리 기자 yuffie5@
사진. 뉴스8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