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석민 인턴기자]
sk wyverns
sk wyverns
SK 와이번스 김성현의 결정적 실책이 승부를 갈랐다.

SK 와이번스는 10월 7일 서울 목동구장에서 열린 ‘2015 타이어뱅크 KBO리그’ 와일드카드 결정전 1차전 넥센 히어로즈와의 경기에서 연장 11회말 끝내기 실책을 내주며 4 대 5로 패배했다.

이날 경기에서 SK는 넥센과 연장 11회까지 가는 접전을 펼쳤지만, 11회말 나온 김성현의 아쉬운 끝내기 실책에 4-5로 패했다. 이 패배로 SK는 가을야구를 단 한 경기 만에 마쳐야했다.

11회말, 넥센 윤석민이 SK 7번째 투수 박정배를 상대로 평범한 내야 플라이를 날렸지만, SK 유격수 김성현이 공을 놓치면서 3루주자 브래드 스나이더가 홈을 밟아 극적인 승리를 이뤄냈다. 선발 라인업에서 빠진 뒤 6회 대타로 나선 스나이더는 3-4로 뒤진 연장 11회말 1사 2루서 극적인 동점 2루타를 때린 뒤 결승득점을 올리며 3타수 2안타 1타점 1득점으로 데일리 MVP에 선정됐다.

페넌트레이스 4위에게 주어지는 1승의 어드밴티지를 안고 와일드카드 결정전에 돌입한 넥센은 1경기만 승리하거나 무승부를 거둬도 준PO 진출권을 얻을 수 있었지만, 첫 판에서 승부를 결정하며 포스트시즌 첫 관문을 통과했다. 5전3선승제의 준PO 1차전은 10일 오후 2시 잠실구장에서 정규시즌 3위 두산 베어스와 와일드카드 넥센의 맞대결로 시작된다.

윤석민 인턴기자 yun@
사진. SK 와이번스 트위터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