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
메시
메시

[텐아시아=정시우 기자]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5월 8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메시가 올랐다

# 호날두, 보고 있나!

역시 리오넬 메시였다.

메시의 바르셀로나는 7일(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캄프 누 경기장에서 열린 UEFA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 바이에른 뮌헨과의 홈경기에서 3-0으로 승리했다.

이날 메시는 후반 30분 이후 2골 1어시스트를 기록하면서 팀의 3-0 승리를 견인했다.

전반전 전체적인 주도권은 바르셀로나가 잡았다. 전반 6분 수아레즈의 중거리 슛으로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이후에도 수아레즈를 이용한 공격으로 계속해서 뮌헨의 골문을 두드렸다.

그러나 좀처럼 기회를 골로 연결하지 못했다. 뮌헨도 반전을 위해 노력했지만 여의치 않았다. 부담은 컸고 득점 없이 전반을 마쳤다.

승부는 후반전에 갈렸다. 시발점은 메시였다. 그는 후반 32분 알베스가 상대 공을 끊어낸 뒤 연결한 공을 받아 지체하지 않고 그대로 왼발 슈팅을 시도 골망을 갈랐다. 3분후 메시는 라키티치의 공을 받은 뒤 제롬 보아텡을 완전히 제친 후 가볍게 칩 샷으로 두 번째 골을 기록했다. 올 시즌 챔피언스리그 10호골이자 통산 77호골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다시 앞서 나갔다.

바르셀로나는 경기 종료 직전 메시의 도움을 받은 네이마르의 추가골까지 더하며 3-0으로 완벽한 승리를 거뒀다.

TEN COMMENTS, 호날두, 부들부들

정시우 siwoorain@
사진. 엘 유니베르소 홈페이지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