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은 표정으로 취재진 앞에 선 장동민
굳은 표정으로 취재진 앞에 선 장동민
굳은 표정으로 취재진 앞에 선 장동민

[텐아시아=최보란 기자]‘막말 논란’에 휩싸인 장동민이 출연중인 방송과 관련해 “제작진의 뜻에 따르겠다”고 밝혔다.

장동민은 28일 오후 7시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탠포드 호텔 서울에서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이른바 ‘막말 논란’으로 비쳐진 최근 사태에 대해 솔직한 심경과 사과 입장을 표명했다.

장동민은 향후 방송 활동과 관련해 ” 방송에 대해 고민하고 생각을 많이 해 봤다. 촬영 해 놓은 부분이 많이 있고, 하차를 하겠다고 말씀드리는 것 또한 많은 분들에게 결례가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하차 부분에 대해서 저희가 논할 수 있는 것이 아닌 것 같다. 제작진의 뜻에 전적으로 맡기고 겸허하게 모든 것을 받아들이겠다. 기회 주시면 성실하게 하겠다”고 덧붙였다.

장동민은 앞서 인터넷 방송 팟캐스트 ‘옹달샘의 꿈꾸는 라디오’에서 한 일화를 이야기 하던 중 “여자들은 남자들에 비해 멍청하다”를 비롯해 여성을 향한 욕설이 섞인 독설을 했고, 이후 일부 청취자들이 불편함을 느꼈다는 의견을 제기하며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이후 장동민은 KBS2 라디오 쿨FM ‘장동민 레이디 제인의 두시를 통해 “저 때문에 실망하고 불쾌해하셨을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드린다. 그 이후로 신경을 많이 쓰고 잘못된 부분에 대해 노력을 많이 하고 여러분들에게 좋은 모습으로 보답드리고자 한다”라고 공개 사과했다.또 출연 중이던 MBC ‘무한도전’의 식스맨 프로젝트에서도 하차했다.

장동민은 ‘무한도전’ 외에 출연 중이던 방송 활동을 계속하며 조심스러운 행보를 이어왔으나, 최근 1995년 발생한 삼풍백화점의 마지막 생존자가 그를 명예훼손으로 고소한 사실이 27일 알려지면서 다시 논란에 휩싸였고, 이후 ‘두시’ DJ자리에서도 물러났다.

최보란 기자 ran@
사진. 팽현준 pangpang@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