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편성채널 JTBC’뉴스룸’
종합편성채널 JTBC’뉴스룸’
종합편성채널 JTBC’뉴스룸’

[텐아시아=조슬기 인턴기자] 경향신문이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 관련 단독 인터뷰’ 녹음파일을 무단 방송한 종합편성채널 JTBC’뉴스룸’에 법적 대응을 이어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15일 경향신문은 “JTBC ‘뉴스룸 2부’에서 성완정 전 경남기업 회장이 지난 9일 숨지기 전 경향신문과 한 단독 인터뷰의 녹음파일을 무단 방송했다. JTBC는 방송에 앞서 유족과 경향신문의 동의를 구하지 않았다”며 “유족과 함께 법적 조치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손석희 앵커는 같은 날 JTBC ‘뉴스룸’을 시작하면 2부 방송에 앞서 “성완종 육성 인터뷰 내용을 다른 경로를 통해 입수해서 그 대부분을 방송할 것”이라고 예고한 뒤 밤 9시에 시작된 2부에서 녹취록 관련 음성파일을 방송했다.

경향신문 보도에 따르면 성 전 회장의 유족은 “고인의 육성 공개를 원하지 않는다. 방송을 중단해 달라”고 요구했지만 JTBC 오병상 보도국장은 “지금 방송 중단은 어렵다”며 인터뷰를 그대로 내보냈다.

경향신문 박래용 편집국장은 이에 “경향 신문 기자가 인터뷰한 녹음파일을 아무런 동의 없이 무단 방송하는 것은 타 언론사의 취재일지를 훔쳐 보도하는 것과 다름없다. 이것은 언론윤리에 정면은으로 반하는 행위”라고 항의했다.

이에 경향신문은 “유족과 경향신문은 JTBC와 녹음파일을 무단으로 유출한 김씨에 대해 법적 대응을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조슬기 인턴기자 kelly@
사진. 종합편성채널 JTBC’뉴스룸’ 방송화면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