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TBC 방송 캡처
사진=JTBC 방송 캡처
'이연복 완소짬뽕'

이연복 셰프가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한 가운데, '완소짬뽕'이 화제다.

30일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해외 스케줄로 인해 불참한 최현석 셰프 대신 이연복 셰프가 스페셜 셰프로 출연한 가운데, 배우 이규한과 김기방이 냉장고를 공개했다.

이날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이연복 셰프와 이원일 셰프는 이규한의 냉장고 속 재료를 이용해 '자극적인 국물요리' 대결을 펼쳤다.

이연복 셰프는 현란한 칼놀림과 빠른 속도로 15분 만에 '완소짬뽕'을 완성했다. 이를 맛본 출연진들은 본래 짬뽕에 들어가는 육수를 넣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재료 본연의 맛이 살아있는 짬뽕이라며 놀라움과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방송이 끝난 후 JTBC '냉장고를 부탁해' 공식 홈페이지에는 이연복 셰프의 '완소짬뽕' 15분 레시피가 공개됐다. 방법은 의외로 단순했으나, 레시피만으로 '중식의 대가'인 이연복 셰프의 솜씨를 따라가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의견이 다수.

이연복 셰프는 일반 가정집에서 중식 특유의 불맛을 살릴 수 있는 비법으로 "고추와 대파를 볶다가, 간장을 넣어 마저 볶아주는 것"이라 말했다.

아래는 '완소짬뽕'의 15분 레시피다.

● 재료

낙지, 양송이버섯, 새우, 칼국수 면, 달걀, 고추, 양파, 마늘, 대파, 전분


● 조리방법

1. 낙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2. 고추, 양송이버섯, 양파, 마늘, 대파 등 채소를 손질해 둔다.

3. 손질한 새우를 다진다.

4. 칼국수 면을 삶는다.

5. 고추와 대파에 간장을 넣어 볶는다.

6. 나머지 채소, 고춧가루를 넣고 볶다가 면수를 부어준다.

7. 6에 낙지를 넣어 함께 끓인다.

8. 새우, 전분, 달걀물을 섞어 반죽한다.

9. 새우 완자를 만들어 국물에 넣고 끓인다.

10. 칼국수 면을 건져 찬물→뜨거운물→찬물 순으로 헹구고 접시에 담는다.

11. 면에 짬뽕 국물을 부어 마무리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