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스미스
샘 스미스
샘 스미스



샘 스미스가 ‘그래미 어워드’에서 ‘올해의 레코드’ 올해의 노래’ ‘최우수 신인’ 등 4관왕에 오르며 그래미의 남자가 됐다.

제57회 ‘그래미 어워드’는 미국 현지시간으로 8일, 한국 시간으로 9일 미국 LA 스테이플 센터에서 개최됐다.

샘 스미스는 올해의 레코드를 수상하고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내 인생 최고의 순간이다. 제가 작년에 사랑에 빠졌던 남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보내고 싶다. 그에게 차여서 이 앨범이 나오게 됐다”라고 말했다.

2014년 최고의 신인으로 떠오른 샘 스미스는 ‘올해의 레코드(Record of the Year)’, ‘올해의 앨범, ‘올해의 노래(Song Of The Year)’ ‘최우수 신인(Best New Artist)’ 등 그래미 노른자위 4개 부문에 모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외에 ‘최우수 팝 솔로 퍼포먼스(Best Pop Solo Performance)’, ‘최우수 팝 보컬 앨범(Best Pop Vocal Album)’에 올라 총 6개 부문에 지명됐다. 미국이 아닌 영국 출신의 샘 스미스가 주요 부문에 모두 후보에 오른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올해 ‘인 더 론니 아워(In The Lonely Hour)’로 데뷔한 샘 스미스는 BBC선정 ‘2014년 올해의 사운드’, 2014 브릿어워드(Brit Awards)에서 ‘크리틱스 초이스(Critics’ Choice)’에 선정되기도 했다.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