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라디오스타’ 방송화면 캡처
MBC ‘라디오스타’ 방송화면 캡처
MBC ‘라디오스타’ 방송화면 캡처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1월 8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이상봉이 올랐다.

#청년착취대상, 이상봉 디자이너는 누구?


2014년 청년착취대상에 선정된 이상봉 디자이너가 화제다. 지난 7일 청년유니온과 패션노조는 기자회견을 열고 “디자이너 이상봉 씨에 2014 청년 착취대상을 수여한다”라고 밝혔다. 이들은 패션업계의 청년 노동력 착취가 심각한 상황이라고 주장하며, 이상봉 디자인실이 견습 10만원, 인턴 30만원, 정직원 110만원의 급여를 준다고 주장해 논란이 되고 있다. 이상봉 측은 이같은 주장을 반박하고 있다.

이상봉 디자이너는 유명 디자이너인 동시에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대중에도 익숙한 이다. 2006년 MBC ‘무한도전’의 ‘무한 도전! 슈퍼모델’ 특집에서는 ‘무한도전’ 멤버들이 이상봉 디자이너의 패션쇼 무대를 통해 무대에 서기도 했다. 이런 인연에 이상봉 디자이너는 지난 해 연말 MBC 연예대상에서 수상을 한 ‘무한도전’ 김태호 PD에게 트위터를 통해 수상을 축하하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이외에도 이상봉 디자이너는 2014년 ‘황금어장-라디오스타’의 ‘여름 바캉스’ 특집에 출연했으며, 같은 해 방송된 JTBC ‘탑 디자이너 2013’에서는 심사위원으로 나왔다. 또 이상봉 디자이너는 김연아 선수의 ‘오마주 투 코리아’ 의상을 제작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글. 임은정 인턴기자 el@tenasia.co.kr
사진. MBC ‘라디오스타’ 방송화면 캡처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