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민아 인스타그램
/ 조민아 인스타그램
쥬얼리 14년만에 해체, 조민아

그룹 쥬얼리가 해체를 공식화 하면서 쥬얼리 원년멤버가 화제로 떠올랐다.

7일 쥬얼리 소속사 스타제국은 "쥬얼리가 2015년 1월을 마지막으로 공식적인 해체를 하게 됐다"면서 "전속계약기간이 만료된 하주연, 박세미는 스타제국을 떠나 새로운 곳에서 활동을 할 예정이며, 김예원은 스타제국에서 활동을 이어 나간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2006년 쥬얼리를 탈퇴한 조민아와 이지현은 '제2의 인생'을 살아가고 있다.이지현은 얼마 전 두 아이의 어머니가 되었으며 조민아는 파티시에로 활동 중이다. 조민아의 인스타그램을 살펴보면 직접 만든 빵, 쿠키 등 사진과 베이커리 오픈으로 파티시에로 살아가고 있는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쥬얼리는 지난 2001년 박정아 이지현 정유진 전은미로 구성된 4인조 걸그룹으로 데뷔했으며 지난 2002년 조민아와 서인영, 지난 2008년에는 김은정과 하주연을 영입했다. 이후 쥬얼리는 ‘니가 참 좋아’, ‘어게인(Again)’, ‘슈퍼스타(Super Star)’, ‘원 모어 타임(One More Time)’ 등 히트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후 지난 2010년 박정아와 서인영이 공식 탈퇴했으며 지난 2011년에는 김예원과 박세미 등 새 멤버를 영입해 활동했다. 쥬얼리는 지난해 김은정이 계약 만료로 탈퇴하고 하주연과 박세미 역시 재계약을 하지 않았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쥬얼리 14만에 해체 조민아 오랜만이다 ", "쥬얼리 14만에 해체 조민아 추억 돋네", "쥬얼리 14만에 해체 조민아 잘 살아가고 있구나", "쥬얼리 14만에 해체 조민아, 궁금했는데"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