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1월 8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아방궁이 올랐다.

탑의 집이 관심의 대상이 됐다 커플이 놀러왔단 이유로
탑의 집이 관심의 대상이 됐다 커플이 놀러왔단 이유로
탑의 집이 관심의 대상이 됐다 커플이 놀러왔단 이유로

# 아방궁, 아방궁, 아방궁은 대체 어디인가.

배우 이정재와 임세령 대상그룹 상무의 열애 보도와 관련, 대중의 호기심을 자아낸 곳이 바로 이들 커플이 간혹 찾았다는 절친의 집이었다. 당시 둘의 열애를 최초 보도한 매체는 이 절친의 집이 친한 후배의 집이라며 “톱스타들의 아방궁으로 통한다”라고 묘사했다.

이후 이 후배가 빅뱅 멤버 탑이라는 사실이 드러나면서 탑의 소속사 측은 매체들을 통해 “아방궁이라고 표현하는 것에 탑 본인이 황당해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소속사는 탑의 집을 악의적이고 이상하게 표현하지 말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아방궁은 중국 진시황이 건립한 대규모 황궁을 일컫는 말이다. 이후 크고 호화로운 집을 아방궁에 비유하기도 하는데, 사실상 유흥업소 등에 이 명칭이 자주 사용되면서 다소 부정적 뉘앙스가 느껴지는 단어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TEN COMMENTS, 그래요, 아방궁은 아무래도 좀 그래요. 그냥 좀 크고 좋은 후배집으로 해두죠.

글. 배선영 sypova@tenasia.co.kr
사진. 텐아시아DB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