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만과 편견’
‘오만과 편견’
‘오만과 편견’

최진혁이 애끓는 부성애와 가혹한 진실 사이에서 선택의 기로에 섰다.

5일 방송된 MBC ‘오만과 편견’ 18회에서는 15년 전 빽곰을 죽인 사람이 동치(최진혁)가 아닌 제 3의 인물일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사건이 또 다시 미궁으로 빠져들었다.

이날 방송에서는 동치가 자신이 빽곰을 죽였다고 자수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동치의 부친은 아들을 감싸기 위해 자신이 빽곰을 죽였다고 허위 자백을 했던 것이다. 그 사실을 알고 급히 조사실에 들이닥친 구동치는 “아버지 아닙니다”라며 문희만(최민수)에게 아버지를 풀어줄 것을 요구했다. 하지만 문희만은 “결정해. 송아름(곽지민)을 내놓고 아버지를 살리든지”라며 동치가 숨긴 증인과 아버지를 놓고 거래를 하려 들었다. 하지만 그 순간 구동치는 “자수합니다, 1999년 12월 20일, 백상기, 일명 빽곰, 제가 죽였습니다”라며 스스로 죄를 고하고 체포되는 길을 택했다.

특히 문희만은 조사를 받기 위해 대기하는 동치에게 또 다른 제안을 감행해 안방극장에 긴장감을 선사했다. 동치의 고소장과 부친의 고소장을 모두 가져와 동치에게 어느 한 쪽에 도장을 찍거나 송아름을 데려오는 것을 요구했던 것이다. 문희만은 “여기에 찍으면 아버지는 살인죄로 기소되는 대신 넌 남아서 진범 잡을 수도 있고, 여기다 찍으면 니가 살인죄 쓰고 들어가고 수습 따위가 진범을 잡으러 다닐 수도 있지. 물론 그 진범. 반드시 일주일 안에 잡아야겠지”라며 동치를 압박했다.

이와 더불어 문희만은 15년 전 현장에 있던 넥타이핀을 증거로 들며 빽곰을 죽인 진범이 따로 있을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암시해 동치의 혼란을 가중시켰다. 이에 동치가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고민하자 문희만은 “5분 줄게. 결정해. 안 그럼 그 도장 내가 찍을 거야”라며 조사실을 나가버렸다. 급기야 동치는 갈등 끝에 한 쪽 고소장에 도장을 찍었다. 과연 동치가 어느 쪽을 택했는 지, 그로 인해 사건이 어떻게 전개될 지 등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오만과 편견’은 매주 월, 화일요 오후 10시에 방송 된다.

글. 윤소희 인턴기자 sohee816@tenasia.co.kr
사진제공. MBC ‘오만과 편견’ 방송화면 캡처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