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방송화면/곽진언
사진=방송화면/곽진언
자작곡 ‘자랑’을 부른 곽진언이 ‘슈퍼스타K6’ 최종 우승자로 선정됐다.


21일 방송된 Mnet ‘슈퍼스타K6’는 곽진언과 김필의 '슈퍼스타k6' 결승전 무대가 전파를 탔다.


이날 '슈퍼스타k6' 곽진언은 2라운드 우승곡 미션에서 자작곡 ‘자랑’을 불렀다. 특유의 저음으로 ‘자랑’ 무대를 선보인 '슈퍼스타k6' 곽진언은 오로지 기타 선율 하나에 ‘자랑’을 담백하게 열창하며 감동적인 무대를 선사했다.


곽진언 '슈퍼스타k6' ‘자랑’ 무대 후 '슈퍼스타k6' 심사위원 김범수는 “국내를 대표할 수 있는 차세대 싱어송라이터가 될 수 있다고 본다. 창작 능력이 이미 갖춰져 있고, 재능을 갖고 있는 건 정말 큰 축복이라고 생각한다”며 97점을, '슈퍼스타k6' 또 다른 심사위원 윤종신은 “풀 반주가 안 나오고 통기타로 처음부터 끝까지 생방송으로 가는 무대가 있을 수 있을까 싶었다. 곽진언 씨는 그냥 자기를 노래하는 것 같다”고 곽진언 '자랑'에 99점을 줬다.


'슈퍼스타k6' 심사위원 백지영은 "올해 들었던 가사 중에 최고다"라고 곽진언의 '자랑'을 평했다. 이승철은 곽진언의 '자랑'에 "사랑 노래가 진언씨의 목소리를 타고 나오니 예술이 됐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97점을 준 김범수를 제외하고, 나머지 '슈퍼스타k6' 심사위원들이 일제히 99점을 선사해 곽진언은 파이널 무대에서 '슈퍼스타k6' 역대 최고점을 기록했다.


한편 '자랑'을 통해 슈퍼스타K6 우승에 성공한 곽진언은 5억 원의 상금과 2014 MAMA 데뷔 무대, 음반 발매 지원, 자동차 등의 혜택을 받게 됐다.


'슈퍼스타k6' 곽진언 자랑 무대를 본 누리꾼들은 "슈퍼스타K6 곽진언 자랑 최고의 곡이었다" "슈퍼스타K6 곽진언 자랑 2라운드에서 반전이네" "슈퍼스타K6 곽진언 자랑 역대 최고점" "슈퍼스타K6 곽진언 자랑 대박" "슈퍼스타K6 곽진언 자랑 감동이었다" "슈퍼스타K6 곽진언 자랑 지금도 계속 재생중" "슈퍼스타K6 곽진언 자랑 음원으로도 들어봐야지" "슈퍼스타K6 곽진언 자랑 진심이 느껴졌다" "슈퍼스타K6 곽진언 자랑 앞으로도 잘하자" "슈퍼스타K6 곽진언 자랑 빨리 데뷔했으면"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