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호
박찬호
박찬호

“해설로 인해 야구판에 새로운 이슈가 생길 수 있다면 좋겠다” SBS 아시안게임 야구해설을 맡게된 박찬호가 오랜만에 마이크를 잡은 소감을 밝혔다.

얼마 전 미국에서 딸을 출산해 23일에 한국에 들어온 박찬호는 귀국하자마자 인천 송도컨벤시아에 위치한 아시안게임 IBC를 방문해 방송 관계자들과 상견례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박찬호 위원은 “한미일 프로야구를 모두 뛰어본 다양한 경험을 살려 야구의 심리적인 부분과 철학까지 시청자들에게 전달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지난 월드베이스볼클래식에 이어 두 번째 방송해설을 맡게 된 박찬호 위원은 “내 해설의 차별화는 시청자들이 느끼는 몫이다.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이야기와 경험들을 풀어낼 것이다”고 말했다.

1998년 방콕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던 박 위원은 이번 대표팀의 금메달 획득도 확신했다. 그는 “해외파가 빠져서 걱정하는 시각도 있지만 우리 선수들은 그동안 국가대항전에서 더 강한 집중력을 발휘해 왔고 짧은 시간 안에 잘 뭉치는 장점이 있다”며 “모든 사람들이 우리 대표팀의 금메달을 의심하지 말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쟁사에서 야구 해설을 맡게 된 삼성 이승엽에 대해 박찬호 위원은 “한국에 와서 전화를 했는데 받지 않더라. 벌써 경쟁 모드에 돌입한 것 같다”며 “타자 출신인 이승엽과 투수 출신인 나는 김치찌개와 된장찌개 같다. 해설로 인해 야구판에 새로운 이슈가 생길 수 있다면 좋겠다”며 선의의 경쟁을 다짐했다.

박찬호의 해설자로의 변신은 대한민국과 대만전인 오늘 오후 5시 30분 SBS 중계를 통해 공개된다.

글. 장서윤 기자 ciel@tenasia.co.kr
사진제공. SBS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