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오고 있다. 겨울 내내 옷장을 채웠던 칙칙한 옷들에 작별인사를 건네야 할 때다. 이번 봄엔 또 뭐가 유행일까. 올해 겨울을 컬러풀하게 수놓았던 천송이의 옷장에서 힌트를 얻었다. 연일 화제의 중심이었던 천송이의 스타일에서 미리 엿본 올봄 트렌드는 바로 핑크다. 천송이를 완판녀 리스트에 올린 핑크 립스틱부터 럭셔리 핑크 파자마까지, 2014 봄 트렌드 컬러 핑크를 키워드로 천송이의 스타일을 전격해부한다.
해부! 별그대⑤ 천송이가 먼저 입어봤어요. 올 봄을 점령할 핑크패션
베스트(BEST) : 단언컨대 완벽한 핑크 맞춤

천송이는 핑크 컬러를 다양한 소재에 매치한 룩을 선보였다. 두꺼운 오버사이즈 코트에 레이스 소재의 스커트를 매치해 시크하면서도 페미닌한 룩을 완성했다. 여기에 꽃이 만개한 클러치백으로 로맨틱한 무드를 더했다. 대체적으로 톤 다운된 핑크 룩의 포인트는 반짝이는 입술과 동백꽃색 클러치다.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인디핑크톤의 무늬가 섞인 머플러, 누드톤 선글라스와 구두까지 챙겨줘야 천송이표 패션이다. 대형마트의 카트까지 붉은색이니 이쯤되면 ‘핑크 퀸’이라고 부르고 싶다.
해부! 별그대⑤ 천송이가 먼저 입어봤어요. 올 봄을 점령할 핑크패션
워스트(WORST) : 천송이의 몸매를 감춰버린 트위드 재킷&스커트

핑크 트위드 투피스와 진주목걸이라니! 페미닌룩의 정점이다. 단연 눈길이 간다. 그런데 잠깐, 이게 뭐야. 과한 디테일이 거슬린다. 세일러 칼라에 매달린 검은 리본, 거기에 주먹만한 브로치를 단 빅포켓. 스커트는 무려 플레어다. 기존 문법에서 많이 벗어난 트위드 룩은 신선한 충격이다. 오버사이즈 재킷은 천송이의 몸매를 꽁꽁 숨겨놓았고 플레어 스커트는 가녀린 다리를 위태롭게 보이게 한다. 천송이, 이 옷은 왜 까지 않은거야?!
해부! 별그대⑤ 천송이가 먼저 입어봤어요. 올 봄을 점령할 핑크패션
한번 시도해 볼 만한가? 핑크 홈웨어

천송이는 집에서까지 핑크 깔맞춤을 포기하지 않는다. 옆집 사는 도민준이 순간이동해 기습 방문할때를 대비하기에 충분한 홈웨어 룩이다. 사랑스러운 파스텔 핑크의 니트 홈웨어에 실내화를 매치했다. 스마트폰까지 연핑크색인건 핑크 집착증을 의심케하는 부분이다. 꾸민 듯 안꾸민 듯 흠잡을 데 없는 룩에 늘어뜨린 긴 머리가 어우러지니 일상이 화보란 말이 절로 나온다. 어딘가 무난해 보이는 이 룩, 언뜻 보기에 잠옷같다고 검색했다간 명품 브랜드의 위엄있는 가격에 충격받을지도 모른다.
해부! 별그대⑤ 천송이가 먼저 입어봤어요. 올 봄을 점령할 핑크패션
우월한 자만이 시도할 수 있다! 핫핑크 롱코트

천송이의 큰 키에 잘 어울리는 박시한 핏의 롱코트다. 언뜻 보면 레드 같기도 하지만 형광빛과 핫핑크 느낌이 감도는 흔치 않은 컬러가 소유욕을 자극한다. 눈에 띄는 컬러인 만큼 코트 속에 어떤 옷을 받쳐 입어야 할지 고민에 빠질 것 같다. 그러나 천송이는 역시 다르다. 천송이는 코트와 거의 비슷한 색감의 셔츠를 매치함으로써 불타는 핫핑크 룩을 소화했다. 173cm의 키와 우유빛 피부를 지니고 있지 않다면 시도하기 어려운 고난도 룩이다.
해부! 별그대⑤ 천송이가 먼저 입어봤어요. 올 봄을 점령할 핑크패션
갖고 싶은 이 아이템 핑크 레더 재킷

등장하는 순간 보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던 재킷이다. 천송이의 어깨에 걸쳐진 가죽재킷의 색감은 우리가 익히 아는 바로 그 핑크색이다. 천송이는 대충 묶은 머리와 흰 브이넥 셔츠, 평범한 진으로 오직 자켓만을 돋보이게 할 치밀한 룩을 구성했다. 가죽 소재와 재킷을 마감하는 지퍼장식으로 여성스러우면서도 시크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손목에 걸린 미니멀한 디자인의 비싸보이는 백은 자칫 심심해 보일 수 있는 스타일을 고급스럽게 마무리한다.
해부! 별그대⑤ 천송이가 먼저 입어봤어요. 올 봄을 점령할 핑크패션
놓칠 수 없는 깨알 핑크 포인트

- 초반에 화제를 모았던 체크코트의 깨알 핑크 포인트를 주목할 만하다. 겉감은 무채색의 패턴이 주를 이루지만 앞칼라를 젖히면 레드에 가까운 핑크 컬러가 등장해 반전 매력을 선사한다. 클래식한 미인이면서도 경쾌한 매력을 발산하는 천송이의 이미지를 대변하는 룩이다.

- 드라마 초반부터 ‘천송이 립스틱’을 검색어에 오르게한 핑크빛 립메이크업. 천송이의 청순함을 대표하는 스타일이자 핑크패션에 마침표를 찍는 포인트다.


해부! 별그대① 전지현 김수현 vs 천송이 도민준, 그 승자는?

해부! 별그대② 명대사에는 인생의 모습이 담겼다
해부! 별그대③ 뜨거운 만큼 시끄러웠던 ‘별그대’ 8개월의 사건일지
해부! 별그대④ 아는 만큼 보인다, 최고의 패러디는?
해부! 별그대⑤ 천송이가 먼저 입어봤어요. 올 봄을 점령할 핑크패션

글, 편집. 최예진 2ofus@tenasia.co.kr

[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뉴스스탠드 "MY뉴스" 설정 경품 이벤트]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빅스, 오 나의 스윗 보이! 3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