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방송화면 캡처
/KBS2 방송화면 캡처
KBS2 주말드라마 '최고다 이순신'(극본 정유경,연출 윤성식)에서 막례(김용림)와 미령(이미숙)의 질긴 악연에 불씨가 타올랐다.


미령의 머리채를 쥐어 잡고 흔드는 막례와 악에 받친 미령의 모습이 공개되면서 미령과 막례의 악연이 주목받고 있다.

지난주 방송분에서 막례는 며느리 정애(고두심)로 부터 순신(아이유)이 죽은 아들 창훈(정동환)이 밖에서 낳아온 딸임을 전해 듣고 충격을 받은 한 편, 순신을 낳은 생모를 궁금해 하며 미령의 존재를 눈치채는 건 아닌지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그런 가운데 이번 주 미령의 집으로 쳐들어가 미령의 머리채를 인정사정 없이 우악스럽게 잡고 흔드는 막례의 모습이 공개되면서 미령이 경숙이고 순신의 친모임을 알게 된 건 아닌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막례에게 봉변을 당한 미령은 엉망이 된 몰골로 "누가 키우랬어? 키우랬냐고!" 분노하다가 "내 딸 데려 올거야!"라며 독기 어린 눈빛을 번뜩여 이 일을 계기로 순신 역시 자신이 업둥이고, 미령이 자신을 낳아준 친모임을 알게 되는 건 아닌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막례는 그간 미령이 과거 창훈과 사귀었던 경숙인 줄은 모르고 경숙에 대해 궁금해하는 정애에게 "살면서 그렇게 독한 가시내는 본적 없다"며 미령과의 질긴 악연을 예고했다.

미령은 지난주 순신이 자신의 친딸이라는 사실을 알고 "난 딸 낳은 적 없어"라며 순신의 존재를 부정하며 오열하다가도 끓어오르는 모정을 참지 못하고 순신에게 다가서려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에 미령이 순신을 데려오기 위해 어떤 일을 꾸밀지, 순신이 미령이 친모임을 알게 되는 건 아닌지 긴장감이 고조되며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제작사 측은 "미령이 친딸 순신을 받아들이면서 막례와의 악연도 주목 받고 있다. 미령의 과거를 알고 있는 막례가 순신과 정애를 사이에 두고 미령과 어떤 대결을 펼칠지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최고다 이순신’은 아버지의 죽음을 계기로 뜻하지 않은 운명의 소용돌이에 휩쓸리게 된 엄마와 막내딸의 행복 찾기와 그녀의 사랑 이야기를 중심으로 가족의 화해와 진실한 자아 찾기, 나아가 진정한 행복에 대한 그림들을 그려나가는 드라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