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광저우 아시안 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역도 장미란, 펜싱 남현희, 양궁 기보배가 패션화보를 공개했다.

최근 코스모폴리탄에서는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안겨준 장미란, 남현희, 기보배와 화보촬영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장미란은 올림픽과 세계선수권, 아시아선수권에 이어 아시안 게임까지 석권했다. 특히 이번 금메달은 교통사고와 허리 부상 등으로 인해 몸상태가 좋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그녀의 강한 의지로 딴 금메달이어서 의미가 남달랐다.

장미란은 인간 승리의 표상, 여자 헤라클레스 등이 장미란의 이름 앞에 붙는다는 사실에 대해 "과분하다. 역도 하나 잘한 것으로 지나치게 과분한 평가를 받는 것 같다"며 "저는 여전히 할 것이 많고 배울 것도 많은 사람이다"라며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역대 최고의 성적을 기록한 펜싱 여자 대표팀의 남현희는 펜싱 여자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합작하며 개인전 우승에 이어 2관왕에 올랐다.

남현희는 2010년 런던 올림픽에 대한 기대감에 대해서 "개인적으로 갖고 있는 목표도 중요하지만 남들의 평가와 기대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누군가가 제가 더 큰일을 할 수 있다고 말하면 자극을 받아 목표를 재설정하게 된다"고 말했다.

또 그녀는 "경기에 임하기 전 뜨거운 샤워를 하고 스트레칭을 하면서 마음을 잡는다"고 전했다. 이어 "하체를 많이 사용해서 종아리와 허벅지가 발달할 수 밖에 없지만 걸어온 길에 대해서는 후회가 없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얼짱으로 화제가 된 '기보배'는 양궁에서 고도의 집중력을 위해 "활 쏘는 순간에 머리와 마음을 비운다. 무조건 이겨야겠다고 마음을 굳게 먹는다"며 그녀만의 마인드 컨트롤 비법을 공개했다.

기보배는 "잠실 구장에서 야구 경기가 시작 되기 전에 관중들의 환호성 가운데서 활을 쏘는 훈련을 했는데 이번 경기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2010 광저우 아시안 게임의 스타 스포츠우먼 3인의 솔직 담백한 인터뷰는 코스모폴리탄 1월호를 통해 더욱 자세히 볼 수 있다.

한경닷컴 이상미 기자 leesm118@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