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한밤의 TV연예'의 MC 송지효가 故 앙드레김의 타계 소식을 마무리 하던 중 웃는 실수를 저질러 네티즌들의 뭇매를 맞고 있는 가운데, MC 서경석이 해명아닌 해명으로 이해를 당부했다.

13일 서경석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대한민국 국민들은 하얀옷을 볼 때마다 선생님의 순수함을 기억할겁니다. 어제 한밤에서의 송지효양의 웃음실수는 더이상...갑작스런 소식을 급하게 전하느라 생방송 스튜디오가 정신없었습니다. 경험이 얼마없는 지효양에겐 아주힘든날이었어요. 본인도 무척 괴로워했어요.위로와 격려를"이라고 해명했다.

12일 방송된 '한밤의 TV연예'에서 송지효는 故 앙드레김의 타계 소식을 전하는 과정에서 긴장을 한 탓인지 연거푸 발음 실수를 해 이목을 끌었다.

특히 갑자기 준비된 대본 탓이었는지 연이어 실수를 한 송지효는 급기야 멘트를 하던 중 실수가 이어지자 이내 웃음을 터뜨리고 말았다.

송지효는 이내 곧 "죄송하다"고 사과하며 마무리했지만 시청자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었고, 네티즌들의 질타가 이어졌다.

네티즌들은 "조마조마 했는데, 웃음이라니…", "당황하는 모습이 역력했다", "아무리 긴장했다지만 이런 상황에서 웃음을 짓다니 당황스러웠다" 등 그녀의 행동을 두고 네티즌들의 설전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故 앙드레김은 ‘대장암’으로 인한 합병증으로 12일 저녁 7시 30분께 별세했다.

고인의 빈소가 마련된 서울 서울대 병원 장례식장에서 故 앙드레김의 아들 김중도씨는 브리핑을 통해 "지난 2005년 대장암 및 담석척출 관련해 수술을 받았고, 그 동안 항암치료를 해 왔다"면서 "지난 7월 12일 폐렴으로 입원했으나 12일 별세하셨다"라고 밝혔다.

앙드레김의 장례식은 4일 장으로 오는 15일 발인이 엄수될 예정이며, 빈소에는 평소 친분을 유지해온 각계 각층의 인사들을 비롯해 연예인 김희선, 원빈, 유재석 등 조문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한경닷컴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