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장동민이 M.net '슈퍼스타K 2'의 홍보성 예고편에 불쾌한 심경을 전했다.

지난 23일 첫방송을 탄 '슈퍼스타K 2' 예고편에는 장동민을 본 심사위원 이승철은 "개그맨 그만 둘 거예요"라고 물어봤고 뒤이어 아무런 설명 없이 이 장면만으로 예고편은 끊겼다.

이와 관련해 많은 기사가 나옴은 물론, 이를 접한 시청자와 네티즌들 역시 장동민이 오디션에 참여한 것 아니냐는 오해를 불러 일으킨 것.

하지만 사실 장동민은 '슈퍼스타K 2' 오디션에 참가한 것이 아니라 동료개그맨 이상구를 응원차 가 그 자리에 함께 있었던 것 뿐이었다고 소속사 측은 해명했다.

즉, 이승철이 한 "개그맨 그만 둘 거예요?"라고 물어봤던 것은 장동민이 아닌 오디션 참가자 이상구에 한 말이었던 것.

하지만 엠넷 측은 보다 자극적이고 홍보에만 치우친 예고편을 위해 이러한 편집을 감행했다고 분통을 터트렸다.

장동민 소속사 (주)코엔 측은 “처음에 이 영상에 무척 당황해 엠넷 측에 시정 조치를 요구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일을 원만하게 해결하고 싶었지만 차일 필 시간을 미루고 있는 엠넷 측의 대응에 유감스러울 뿐이다”라고 밝혔다.

장동민 역시 “순수한 마음으로 동료를 응원하러 간 것이었는데 홍보만으로 비춰진 것 같아 안타깝고, 상구에게 미안할 따름”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속사 측은 예고편 방송이 된 23일 엠넷 측에 시정조치를 요구한 상황이다.

한경닷컴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