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스타K 2' 첫 방송 직후 철미와 미애의 신철 조카 이연지 양(18, 안양예술고)이 인터넷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안양 예술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이연지 양은 서울 1, 2차 예선을 통과해 서울 3차 오디션에 지원했지만 심사위원 이승철, 이하늘, 백지영으로부터 불합격 통보를 받았다.

이하늘은 “개인적으로 신철 형과 친하다. 몇 일전 조카가 오디션을 본다는 이야기를 전하며 능력을 잘 살펴 달라는 말을 했다. 하지만 가수 보다는 연기 쪽에 재능이 더 있는 거 같다. 안타깝지만 불합격이다”고 전했다.

이승철, 백지영 역시 “개인적으로 신철씨와 친하기 때문에 조카에게 불합격을 줘서 미안하다. 하지만 얼굴만 예쁠 뿐, 가수가 되기에는 실력이 조금 부족해 보인다”며 불합격을 통보했다.

오디션 직후 이연지 양은 눈물을 훔치며 “심사위원들에게 ‘노래 참 잘한다’는 평가를 받고 싶었다”며 속상한 마음을 드러냈다.

이 밖에도 아이돌 가수와 연인관계였다는 한 여성 오디션 지원자부터, 현재는 연기자로 활동 중인 남규리 남동생, 샤크라 출신 여성 오디션 응시자까지 방송 직후 슈퍼스타K 2 지원자들이 온라인서 계속 이슈를 낳고 있다.

한편 슈퍼스타K 2, 메인 심사위원이 4명으로 알려진 가운데 이 중 3명의 심사위원이 방송을 통해 공개됐다.
이들 3명은 이승철, 윤종신, 엄정화로 오는 8월 1, 2, 3일 있을 슈퍼위크부터 본선 생방송까지 오디션 메인 심사를 맡게 된다.

김용범CP는 “이들 심사위원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스타성, 가창력, 재능과 역량, 프로듀싱 등 각 분야 최고의 실력자들로 다양한 시각에서 여러 가지를 평가할 수 있는 구성원들로 꾸몄다. 한 해를 빛 낼 신인가수를 뽑는 중요한 자리인 만큼 각 분야의 일인자라 할 수 있는 분들을 모시기 위해 심사숙고해 결정했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