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신영, '노처녀 매니저' 변신
배우 장신영이 아이돌그룹의 매니저가 된다.

장신영은 '검사 프린세스' 후속으로 방송될 SBS 새 수목극 '나는 전설이다'(극본 김윤정/연출 김형식/제작 에이스토리)에서 박수인 역을 맡았다. KBS 일일극 '집으로 가는 길' 이후 1년 만의 안방극장 복귀다.

장신영이 맡은 박수인은 성공중독 워커홀릭에 빠져 결혼도 미룬 채 일에만 올인하며 살아온 노처녀 아이돌그룹 매니저다. 이상적이고 진보적인 성격의 소유자이지만, 키우던 아이돌그룹이 잇따라 실패하는 등 고충을 겪게 된 후 마지막이라는 심정으로 전설이(김선아)를 중심으로 결성된 록밴드의 매니저를 맡게 된다. 이후 밴드 보컬을 맡은 김선아와 의기투합, 드러머로서도 활약을 펼치게 된다.

장신영은 2001년 전국춘향선발대회를 통해 선발된 후 드라마 '죽도록 사랑해' '귀여운 여인' '환생-NEXT' '겨울새' 등에서 청순하면서도 단아한, 동양적인 아름다움을 과시해왔다. 하지만 이번 작품에서는 데뷔 후 처음으로 여성스러움을 벗고 털털하면서도 중성적인, 보이시한 매력을 발산할 예정이다.

특히 장신영은 작품 활동을 쉬는 동안 틈틈이 배워왔던 드럼 실력을 유감없이 펼쳐 보이겠다는 각오. 다소 중성적인 이미지의 역할인 만큼 외모적인 부분에서도 대 변신을 꾀할 계획이다.

장신영은 "아이돌그룹의 매니저 역할이라는 것 자체가 무척이나 흥미로워 꼭 도전해보고 싶었다"고 남다른 각오를 전했다.

'나는 전설이다'는 힘든 삶에 대한 화병(火病)만큼은 국가대표급 중증환자인 이 시대의 여성들이 한 인간으로서 세상과 당당히 맞서게 되는 성장스토리를 다룰 예정. '외과의사 봉달희' '카인과 아벨' 등을 연출했던 히트작 메이커 김형식PD가 연출을 맡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뉴스팀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