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드라마 '검사 프린세스'(극본 소현경, 연출 진혁)의 여주인공 김소연이 '뚱보'로 깜짝 변신한다.

14일 방송분에는 검사 마혜리(김소연 분)의 뚱뚱했던 충격적인 과거가 밝혀질 예정이다. 현재는 황금몸매의 소유자인 마혜리이지만, 지난 학창시절 한때 90kg에 이르는 거구였던 것.

앞서 지난 1일 2회분에서 마혜리는 폭행 피의자로 지목된 나유미(구본임 분)을 신문하는 와중에 직접적으로 덩치를 핑계삼아 "그러니까 살을 못빼지"라는 말로 토마토 세례를 받은 바 있다. 누구보다 뚱뚱한 몸매를 가진 사람의 심정을 잘 알았던 마혜리가 나유미에게 무심결에 실수의 말이 나온 것.

김소연의 뚱보 촬영은 지난 11일 동국대학교 교정에서 진행됐다. 김소연은 '뚱보' 특수분장을 단행하기 위해 오전 7시부터 무려 3시간동안 몸을 고정시키는 수고를 아끼지 않았다.

이번 분장은 미국 MUD(Make Up Designory)에서 연수를 받은 SBS 아트텍의 김봉천 분장감독이 진행했다.

김 감독은 3월 말부터 보름간이나 고어텍스로 만든 우레탄 폼으로 몸의 틀을 이뤄왔다. 또 얼굴에 사용하기 위해 인체에 무해한 실리콘을 특별히 준비했다. 여기에 김소연은 검은 뿔테안경과 머리띠, 의상까지 코디하며 완벽하게 다른 사람으로 거듭났다.

김봉천 분장감독은 "소연씨가 특수분장을 하면서 많이 힘들었을 텐데도 웃으며 참아줘서 정말 고맙다"며 "아마 드라마를 보시는 분들 모두 김소연씨가 맞는지 아닌지를 유심히 보시게 될 것"이라고 귀띔했다

이날 촬영이 진행된 동국대학교 도서관 앞에는 학생들을 포함해 100명의 시민들이 몰려 들었다. '뚱보 김소연'을 본 사람들은 "진짜 김소연이 맞느냐"며 깜짝 놀랐다는 후문이다.

김소연의 '뚱보변신' 장면은 오는 14일과 15일 방송분에 걸쳐 공개될 예정이다.


뉴스팀 정원진 기자 aile02@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