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엽던 7살배기 꼬마가 17살 소년이 돼 돌아온다.

내년 1월 4일 첫방송 예정인 KBS 월화드라마(제목 미정)에서 남자 주인공 황백현 역할을 맡은 것.

이 드라마는 일본 미타 노리후사의 만화 ‘드래곤 사쿠라’ (국내 번역본 ‘입시 최강전설: 꼴찌, 동경대가다!’)를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눈길을 끄는 것은 유승호가 맡은 황백현은 어려서 사고로 부모님을 모두 잃고 할머니와 생활하는 아이라는 점이다. 유승호는 외할머니와 둘이서만 외딴 산골에서 생활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2002년 영화 '집으로…'에서 귀엽고 사랑스러운 상우 역을 맡아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던 바 있다.

당시 귀여운 투정쟁이 7살배기 상우가 할머니 손에 자란 탓에 애정표현이 서투르고 거친 성격을 갖고 있지만, 할머니를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하겠다는 각오가 돼있을 정도로 할머니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황백현으로 자라난 셈이다.

특히 유승호의 할머니로 등장하게 될 연기파배우 김영옥은 영화 '울학교 이티'에서 김수로의 어머니로 등장했던 인연이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극중 황백현 역의 유승호와 강석호 역의 김수로가 대립각을 이루게 되기 때문이다.

제작사 드라마하우스 측은 "영화 '집으로…' 이후 '리틀 소지섭'이란 별명을 얻으며 '꽃미남 국민 남동생'으로 성장한 유승호가 8년 만에 또다시 부모 없이 할머니와 홀로 생활하는 역할을 맡게 됐다는 점에서 영화 '집으로…'의 대박 흥행 기운을 얻을 수 있을 지 기대감이 높다"고 밝혔다.

삼류 고등학교인 ‘병문고’ 에서도 바닥을 기는 열등생들이 ‘최고 명문대 특별반’에 들어가 공부하면서 조금씩 성장해나가고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키우면서 인생을 개척해가는 모습을 그릴 예정인 이 드라마에는 김수로, 배두나, 오윤아, 변희봉 등 성인 연기자와 함께 유승호, 고아성, 이현우, 이찬호, 지연 등이 캐스팅돼 촬영을 시작했다.


뉴스팀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