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자 장근석이 서울시에서 주최한 '2009 Click your Dream 전국 대학생 동영상콘텐츠 공모전'에서 은상을 수상한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한양대 영화연출과에 재학중인 장근석은 선배들과 함께 TEAM_H라는 팀을 만들어 '2009 Click your Dream 전국 대학생 동영상콘텐츠 공모전'에 동영상작품을 출품했다.

4분가량 되는 이 영상에는 서울을 배경으로 서울의 볼거리와 먹거리, 갈거리, 살거리 등을 담은 서울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있다.

소속사에 따르면 "장근석은 네티즌들의 동영상 조회수가 심사에 반영되는 만큼 공정한 심사를 위해 작품 제출당시 자신의 이름을 숨긴 채 닉네임으로 공모전에 참가했다"고 전했다. 장근석은 수상 소식이 전해진 후에야 비로소 자신의 이름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장근석이 속한 TEAM_H는 지난 13일 해당 공모전 시상식에서 은상을 수여받았으며 장근석은 '미남이시네요' 촬영으로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했다.

장근석은 "상을 목표로 UCC를 제작해 공모전에 출품하기는 했지만 정말로 상을 받을 줄은 몰랐다"고 밝혔다.

이어 ""학교 선배들 영화 제작 스태프로도 참여한 적은있지만 내가 직접 발 벗고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영화연출과 학생이라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꼈고 영상물 제작에 대한 호기심도 더욱 커졌다"는 소감을 전했다.

뉴스팀 김시은 기자 showtim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