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힙합 아티스트 음악이 전세계에 유통된다.

디지털 음악의 중심 소리바다((대표 양정환, www.soribada.com)는 27일 '무브먼트'와 함께 국내 힙합계를 이끌고 있는 힙합 크루 '붓다 베이비'의 중심인 ‘M.C스나이퍼’, 1초에 17음절을 발음하는 폭발적인 랩 구사로 유명한 ‘아웃사이더’ 그리고 최근 노래 ‘가인’으로 각종 음원 차트 상위에 랭크되고 있는 ‘배치기’ 등 국내 최고의 힙합뮤지션 음원을 비롯한 포니캐년코리아 소속의 아티스트 음원을 아이튠즈 스토어를 통해 전세계에 유통한다고 밝혔다.

이들의 세계시장 진출은 아이튠즈 스토어(iTunes Store)에 국내 음원을 공급하고 있는 소리바다와 포니캐년코리아와의 디지털 콘텐츠 해외 공급 계약이 이루어지면서 본격화 됐으며, 미국을 포함한 유럽, 멕시코 등 전세계 81개국에 동시 제공된다.

소리바다 손지현 상무는 “최근 에픽하이의 리믹스앨범이 미국 아이튠즈 음악차트 전자음악 분야에서 4위를 기록하는 등 별도의 음원마케팅이나 프로모션 없이 음악성만으로 해외 시장에서 성과를 일궈내고 있다”며 “양질의 콘텐츠를 확보해 해외시장에 유통시키면 국내 아티스트들의 세계시장 성공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말했다.

소리바다는 앞으로 해외 진출을 원하는 국내 음원 회사들과의 계약체결을 적극적으로 추진, 국내 음악 산업을 세계 시장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이튠즈 스토어(iTunes Store)는 애플사가 운영하는 음원콘텐츠 및 어플리케이션 스토어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음원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뉴스팀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