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조강지처클럽’을 통해 매력적인 남성상을 선보이며 주목을 받은 연기자 이준혁이 문영남 작가의 차기작 ‘수상한 삼형제’를 통해 첫 주연에 도전, 또 다른 연기 변신을 예고하고 있다.

이준혁은 극중 셋째 아들 ‘김이상’ 역으로, 경찰 캐릭터를 맡아 강인한 남자의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12일 서울 마포 가든호텔에서 진행된 KBS 새 주말드라마 ‘수상한 삼형제’ 제작발표회에서 이준혁은 “사실 첫 대본을 받았을 때 분량에 놀랐다”라면서 “그 만큼 부담이 많이 됐는데, 매력적인 캐릭터와 재미있는 스토리가 힘이돼 그 자체를 즐기려고 노력중이다”라고 첫 주연을 맡은 소감을 전했다.

특히 맏형으로 출연하는 연기자 안내상은 “아마도 이 드라마가 시작되면 ‘이준혁 신드롬’이 일 것이다”라고 덧붙여 기대감을 높여주기도 했다.

이준혁은 “전작 ‘선수’ 캐릭터는 시련과 아픔이 있는 인물로 부담이 컸지만, 이번 ‘김이상’은 그에 더해 환상적인 캐릭터라는 점에서 더욱 더 부담이 컸다”면서 “‘저런 남자가 있나’ 싶을 정도로 멋있어 걱정됐는데, ‘그런 남자가 돼보자’ ‘즐겨보자’ 그런 마음으로 촬영에 임하고 있다”라고 다부진 각오를 밝혔다.

전작에 함께 출연한 안내상, 오대규와 나란히 재 캐스팅된 것과 관련해 “사실 ‘조강지처클럽’ 할 때 정말 열심히 연기했다”면서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힘들 정도로 열심히 해 그런 부분을 높이 평가해 주신 것 같다. 특히 작가님이 나를 착하게 보신다”라고 말하며 쑥스러움을 감추지 못했다.

이에 안내상은 “작가님은 사람 됨됨이를 보는 편이다. 특히 준혁이는 열심히 하고, 진실했다. 아부도 정말 잘했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수상한 삼형제’는 ‘조강지처클럽’ 문영남 작가의 새 작품으로, 독특한 캐릭터를 지닌 세 형제의 삶과 사랑을 그린 드라마다. ‘솔약국집 아들들’ 후속으로 오는 17일 첫방송 된다.

뉴스팀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