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월화사극 '선덕여왕'의 강세가 그칠줄 모르고 있다.

7일 방영된 '선덕여왕' 31회는 지난 주 42. 2%보다 1.3%앞선 43.5%(TNS전국)을 기록, 또 다시 자체 최고시청률을 경신하며 안방극장의 강자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특히 방송사 기준 시청률인 수도권 기준으로는 45.4%나 치솟았다. 이제 50% 도달을 불과 5%도 채 안남은 상황.

이날 방송에서는 국선 문노의 등장, 비담의 출생 비밀, 소화와 덕만의 재회, 화랑의 대결 비재 등 흥미진진한 이야기 전개가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특히 문노의 활약이 눈부셨다. 화랑의 리더 풍월주를 뽑는 비재를 위해 문노가 심사관으로 나섰고 앞으로 비재가 어떻게 펼쳐질지 흥미진진한 전개가 이어졌다.

여기에 그동안 다중적 캐릭터를 선보이면서 화제를 몰고 온 비담의 출생 비밀이 서서히 밝혀지면서 훗날 커다란 소용돌이가 불어올 것을 예고했다.

또한 천명공주의 아들인 역사적으로 중요한 인물 김춘추의 이름이 거론되면서 국민동생 유승호의 등장을 서서히 알려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 문노의 장인으로 '거칠부'와 관련한 이야기가 거론되면서 세간의 이목을 끌고 있다. 앞으로 '선덕여왕'은 3라운드에 걸친 화랑의 비재를 통해 정치적 패권의 움직임을 더욱 디테일하게 보여줄 전망으로, 극전개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뉴스팀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