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2PM 재범(본명 박재범)이 '한국비하 발언'으로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공식사과했다.

재범이 지난 2005년 JYP연습생 시절 마이스페이스에 "한국이 정말 싫어", "한국인들을 경멸해 나 돌아갈래", "나중에 떠서 돈벌면 너한테 갈게" 등의 글을 게재했다. 또 "한국인들을 정상이 아니야 내가 수준낮은 랩을 해도 잘한다고 생각해", "나는 게이 버전 같다" 등의 불만도 토로했다.

이 같은 글들은 네티즌들에 의해 캡처돼 디시인사이드 등 커뮤니티 사이트에 확산됐다.

이에 5일 재범은 자신의 팬클럽 카페에 '박재범 사과문입니다'라는 글을 통해 공식사과했다.

재범은 "몇 년 전 제가 마이스페이스에 올렸던 글들에 대해 사과를 드리고 싶습니다. 죄송합니다"며 "저는 2005년 1월 고등학생 때 한국에 들어왔습니다. 미국에 태어나서 자랐기 때문에 한국에 대한 인식이 많이 부족한 상황에서 한국에서 처음으로 살다 보니 말도 안 통하고 음식도 안 맞고 모든 한국 문화에 대해서 잘 몰랐으며 이해도 못했습니다"고 밝혔다.

이어 "가족들도 다 미국에 있었고 한국 와서 주위 사람들은 다 저한테 냉정하게 대하는 것 같았습니다"며 "언제 데뷔할지도 모르고 너무 막막한 상황이었습니다. 정말 여러 가지 상황들 때문에 너무 힘들고 외로워서 집이 많이 그리웠고 포기하고 싶다는 생각도 많이 들어서 가족이 있는 미국으로 돌아가고 싶었습니다"고 전했다.

재범은 "제가 한국에 대해 표현했던 건 제가 당시 제 개인적인 상황이 싫어서 감정적으로 표현을 했던 것 같습니다. 제가 너무 어려서 정말 잘못 표현했습니다"며 "그 때는 철도 없었고 어리고 너무 힘들어서 모든 잘못을 주위상황으로 돌리는 실수를 했습니다. 그 글들은 4년 전이었고 지금은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앞으로 이런 실수가 다시는 없도록 하겠습니다"고 사과했다.

다음은 재범이 올린 사과문 전문.

안녕하세요 여러분 2PM의 박재범입니다.

몇 년 전 제가 myspace 에 올렸던 글들에 대해서 사과를 드리고 싶습니다. 죄송합니다. 그때의 심정을 말씀 드리고 사과를 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2005년도 1월 고등학생 때 한국에 들어왔습니다.저는 미국에서 태어나서 자랐기 때문에 한국에 대한 인식이 많이 부족한 상황에서 한국에서 처음으로 살다보니 말도 안 통하고 음식도 안 맞고 모든 한국문화에 대해서 잘 몰랐으며 이해도 못했습니다.

가족들도 다 미국에 있었고 한국 와서 주위 사람들은 다 저한테 냉정하게 대하는 것 같았습니다. 언제 데뷔할지도 모르고 너무 막막한 상황이었습니다. 정말 여러 가지 상황들 때문에 너무 힘들고 외로워서 집이 많이 그리웠고 포기하고 싶다는 생각도 많이 들어서 가족이 있는 미국으로 돌아가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그때 제가 한국에 대해 표현했던 건 제가 당시 제 개인적인 상황이 싫어서 감정적으로 표현을 했던 것 같습니다. 제가 너무 어려서 정말 잘못 표현했습니다. 그때는 철도 없었고 어리고 너무 힘들어서 모든 잘못을 주위상황으로 돌리는 실수를 했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로 시간이 지나서 그런 글들을 쓴것 조차 잊고 있었습니다. 지금은 그렇게 글을 썼던 것에 대해 너무 죄송하고 창피합니다. 그때 이후로 모든 면에서 적응했고 생각도 완전히 바뀌어 제가 활동 할 수 있게 된 주변의 모든 상황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그 글들은 4년전이었고 지금은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우리 가족들, hottest 여러분 그리고 우리 2pm 맴버들, 2PM을 사랑해주시는 분들 및 모든 분들께 너무 죄송합니다. 앞으로 이런 실수가 다시는 없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2PM 재범-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