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돈 케어’ 활동을 마무리 하고 후속곡 활동을 준비하고 있는 2NE1의 멤버 산다라가 사전 예고도 없이 갑작스럽게 솔로곡을 발표한다.

오는 7일 산다라의 솔로곡 ‘키스(Kiss)’를 디지털 싱글로 발표하는 것.

산다라의 솔로곡 ‘키스(Kiss)’는 오는 10월에 발표할 2NE1의 다음 앨범에 수록될 예정이었던 곡으로, '롤리팝'과 '파이어', '아이 돈 케어'를 작사 작곡한 YG의 메인 프로듀서 테디의 후속작이어서 더욱 기대를 모으게 하고 있다.

메인 보컬을 맡고 있는 박봄과 랩퍼인 CL이 솔로곡을 준비 중이라는 소문은 간간히 들렸었으나 갑작스럽게 산다라의 솔로곡이 발표된다는 점에 있어 팬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키스(Kiss)’는 '롤리팝' 만큼이나 댄서블한 리듬에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곡으로서 2NE1의 CL이 랩 피처링을 맡아 강렬함을 더했다.

YG엔터테인먼트 측은 “2NE1은 멤버 개개인의 개성이 강한 그룹이다. 이번 산다라의 솔로곡 ‘키스’를 시작으로 멤버 개개인의 매력을 차례대로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혀 다른 멤버들의 솔로 활동 또한 예고했다.

한편 3일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2NE1의 ‘아이 돈 케어’ 레게믹스 버전이 디지털 싱글로 발표된다.

뉴스팀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