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연기파 배우 김명민!.

영화 '내 사랑 내 곁에'(각본/감독 박진표, 제작 영화사 집) 예고편과 메이킹 영상을 통해 김명민의 충격적인 감량 모습이 공개돼 화제다.

특히 네티즌들은 김명민과 배우 크리스천 베일, 소위 ‘메소드 연기’를 구사하는 한미 양국의 대표적인 두 배우를 비교하고 나서 시선을 끌고 있다.

극중 루게릭 환자로 분한 김명민은 촬영기간 동안 실제 환자들의 병 진행속도에 맞춰 20킬로 이상을 감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입증하듯 영상을 통해 공개된 갈빗대가 모두 드러날 정도로 앙상해진 그의 모습은 충격 그 자체. 180cm의 키에 72kg의 다부진 몸매를 가졌던 예전 모습은 흔적조차 없다.

김명민의 이 같은 변신을 두고 네티즌들은 할리우드의 연기파 스타 크리스천 베일에 비견할 만한 충격적인 변신이라는 평이다.

'아메리칸 사이코', '다크 나이트', '터미네이터4'로 국내에 잘 알려진 크리스천 베일은 육체적 한계에 도전해가며 배역에 100%로 몰입하는 ‘메소드 연기’로 유명한 배우.

헐리우드의 대표적인 몸짱이기도 한 그는 2005년 영화 '머시니스트'에서 불면증으로 말라가는 환자로 분해 무려 30kg을 뺀 해골 같은 모습으로 충격을 줬으며, 최근 촬영중인 영화 '더 파이터'에서도 마약중독으로 활동을 중단한 권투선수 역을 맡아 또 다시 극한의 체중감량을 시도해 화제가 된 바 있다.



'내 사랑 내 곁에'는 의식과 감각은 그대로인 채 온몸의 근육이 점점 마비되어가는 ‘세상에서 가장 잔인한 병 루게릭병’과 눈물겨운 사투를 벌이는 ‘종우’(김명민)와 그의 곁을 지키는 ‘지수’(하지원)의 감동 휴먼 스토리로, 박진표 감독이 '너는 내 운명', '그놈 목소리'에 이어 선보이는 세 번째 휴먼영화다.

김명민, 하지원 등의 열연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내 사랑 내 곁에'는 오는 9월 24일 개봉될 예정이다.
뉴스팀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