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M 이민우가 강호동의 특유 몸짓을 응용한 '호동이춤'을 선보여 인기몰이에 나섰다.

최근 한정판 음반인 4.5집 ‘미노베이션’으로 강렬한 무대를 선보였던 M 이민우는 7일 KBS2 '뮤직뱅크'에서 후속곡 '썸머타임(Summer Time)'에서 귀엽고 재미있는 '호동이춤'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방송 관계자는 "이날 방송에선 댄서들과 이민우가 노래의 후렴부분에 강호동 특유의 제스처와 표정을 리얼하게 재연해 현장 스태프들과 방청객들의 박수와 환호를 보냈다"고 밝혔다.

'호동이춤'은 평소 강호동과 친분이 있는 이민우가 댄서들과 함께 강호동의 즐거운 모습을 표현해 본 것이 주위 반응이 좋아 '썸머타임(summer time)'의 안무로 낙점됐다.

이민우는 "무대에 서기전에 항상 어떤 노래와 퍼포먼스로 팬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수 있을까를 고민한다"며 "썸머타임과 강호동춤을 통해 무더운 여름, 정말 아무 생각 없이 듣기만 해도, 보기만 해도 모두가 즐어웠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또한 "강호동춤은 강호동에 대한 특별한 애정의 결과물"이라고 강조했다.

이민우 소속사 관계자는 "강호동이 이민우에게 자신의 춤을 만들어 무대에서 즐겁게 해 줘 고맙다며 노래 대박 내라는 응원을 보냈다"고 설명했다.

뉴스팀 김시은 기자 showtim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