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듀오 마이티마우스가 첫번째 미니앨범 ‘러브 클래스(Love class)’를 6일 온라인을 통해 공개했다.

마이티우스가 이현도와 함께 완성한 새앨범 ‘러브 클래스’에는 '희망사항', '연애특강', '행복한 사람', '와이(WHY)', '미스 유(Miss U)' 등 총 8트랙이 담겼다.

이번 앨범은 마이티마우스만의 짜임새 있는 구성과 탁월한 음악적 감각이 돋보인다.

237과 쇼리제이는 단순한 듯하면서도 재치 있는 가사로 사랑에 대한 여러 감정을 효과 있게 전달했다. 또한 7년 만에 한 앨범 전체를 프로듀싱한 이현도의 감각은 마이티마우스의 랩핑과 환상적 조화를 이룬다.

마이티마우스의 미니앨범 타이틀곡은 한예슬이 피처링한 ‘연애특강’으로 사랑을 하는 혹은 사랑을 시작하려는 이들에게 20가지의 방법을 제시하며 연애에 대한 특강을 전하는 메이저풍의 하우스 넘버곡이다.

트랜디한 전자사운드 함께 신나는 마이티마우스의 랩과 산뜻한 한예슬 보컬의 신선한 구성이 노래를 한층 밝고 눈부시게 한다.

매번 많은 스타들로부터 지원사격을 받아온 마이티마우스는 이번에도 한예슬, 백지영을 비롯하여 음악적 색깔과 독특하고 개성이 뚜렷한 케이윌(K-Will), 아이유, 엔느 등의 도움을 받았다.

또한 아이돌그룹 ‘포미닛’의 현아와 ‘애프터스쿨’의 유이가 마이티마우스의 새앨범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마이티마우스를 지지했다. 타이틀곡 ‘연애특강’ 뮤직비디오는 6일 동영상사이트 ‘곰TV’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마이티마우스의 첫번재 미니앨범 ‘러브 클래스’는 13일 발매된다.


뉴스팀 김시은 기자 showtim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