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락의 계보를 지켜온 밴드 시나위.

그 밴드의 리더이자 기타리스트로 25년간의 음악생활을 이어온 신대철의 새로운 프로젝트 밴드 'The RINK'를 공개했다.

'The RINK'의 리더인 'Rink'와 신대철의 만남은 작년에 개봉된 영화 '1724 기방난동사건'의 OST 작업때 이루어졌다.

밴드 'The RINK'의 이번 싱글음반 제작의 결정적 계기는 링크가 시나위 1집의 타이틀 곡이었던 '크게 라디오를 켜고'의 리메이크 데모 곡을 그에게 소개하면서부터였다.

작품의 원작자이기도 한 신대철의 사용 승낙과 조언을 구하고자 우연히 들려주었던 그 데모 곡은 작품자인 그의 마음에 크게 와 닿았고, 이를 계기로 직접 제작을 하기로 결심한 것이 바로 밴드 'The RINK'인 것이다.

제작자로서의 그는 앨범의 많은 부분을 관여하고 이끌어 가는 방식의 형태가 아닌 전적으로 밴드의 특성을 스스로 살려갈 수 있는 방향으로 모든 것을 존중하는 입장으로 제작지원을 진행해 왔다. 더욱이 좀처럼 세션형태의 연주를 잘 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진 그가 이번 싱글 앨범에 수록된 "라디오를 켜고" 와 "난 참 바보처럼"의 두 곡에서 기타연주를 피처링 함으로써 "The RINK"의 음악에 대한 그의 애정을 표현하고 있다.

밴드 "The RINK"의 멤버들은 이미 많은 뮤지션들과의 다양한 공연과 레코딩 참여를 통해 그 실력을 인정받아온 뮤지션들이다.

우선 밴드의 리더이자 보컬리스트인 '링크(A.K.A Rink)'는 이미 10여 년 전부터 홍대를 중심으로 한 많은 무대에서 활동을 해온 인지도 있는 힙합퍼였다.

2001년 힙합 듀오 'Cyclo' 멤버로 정식앨범발표와 방송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2005년에는 본인의 동명타이틀 앨범인 'MC Rink' 솔로 앨범에서 전곡의 작사. 작곡을 해보이며 음악적인 실력 또한 높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또한 'Ran의 어쩌다가', '배슬기의 말괄량이', '혜령의 아직 못한 그말', '바다의 pockerface(가면), 이렇게 난, 곁에 있으니까', 'Man Of K의 Falling, 사랑이라고, Real Life', '영화 1724 기방난동사건 OST', '하현곤 팩토리(전 Click-B)의 내게와, 이별뒤에' 등의 여러 작품들에서 보컬 피처링과 작사. 작곡 및 프로듀서로서의 꾸준한 활동을 통해 이미 많은 주위 음악인들과의 교류를 해오고 있다.

베이스를 담당하고 있는 박순철은 김종서밴드, 펑키브라운, 더너츠, 박미경, DJ DOC, 포지션, 이예린 등의 음악인들의 라이브와 레코딩 등을 통해 연주자로 활동해 왔다.

키보드를 담당하는 이환은 이미 많은 뮤지션들의 라이브 공연에서 피아노와 키보드를 연주해온 신세대 베테랑 플레이어로 각광을 받고 있다.

팀의 막내이자 드럼을 담당하는 정재욱은 사랑과 평화의 객원 멤버로 이미 수많은 라이브 공연을 경험해온 실력파이다.

이번 밴드 'The RINK'의 싱글앨범은 새롭게 창작한 음악에 기존 곡의 일부를 본인들의 스타일에 맞도록 재해석하여 곡의 한 부분으로 완벽히 소화해 가는 형태의 작법을 도입하고 있다.

타이틀곡인 '난 참 바보처럼'은 실제 경험에서 느낀 내용을 토대로 곡의 가사와 멜로디가 만들어졌으며 여기에 과거 발표되었던 김도향의 '바보처럼 살았군요'의 후렴구를 'The Rink'의 음악 스타일로 편곡하여 삽입하는 형식의 독특한 구성을 가지고 있는 곡이다.

'The RINK'는 "다양한 라이브 형태의 공연을 통해 보다 실력 있는 밴드로 팬들과 만나겠다"고 밝혔다.


뉴스팀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