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팝의 황제' 마이클잭슨의 사망 소식이 알려지며 2년전 네티즌 '한잔소주'가 만든 마이클잭슨 영상이 다시 한 번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영상에는 트로트 '땡벌'을 부르는 마이클잭슨의 모습이 담겨 있다. 마이클잭슨이 내한공연에서 '땡벌'을 부른 적이 있던가. 실제 공연상황이 아니다.

네티즌 '한잔소주'가 2007년 5월경 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한 박남정 모습에 아이디어를 얻어 마이클잭슨과 트로트를 접목해 만든 영상이다.

1992년 '마이클잭슨 투어(Michael Jackson Tour)' 당시 마이클잭슨의 모습에 가수 이승기가 리메이크해 부른 '땡벌'이 절묘히 합성돼 있다. 2007년 당시에도 마이클잭슨의 춤과 '땡벌'을 함께 외치는 팬들의 모습이 '땡벌' 노래와 잘 맞아 떨어져 화제였다.


마이클잭슨의 사망소식으로 새삼 주목 받고 있는 이 동영상은 마이클잭슨의 화려한 춤사위와 관중들을 휘어잡는 카리스마는 네티즌들을 울고, 웃게 하고 있다. 또한 무대위 마이클잭슨의 화려한 턴과 스텝은 네티즌들로 하여금 '팝의 황제' 마이클잭슨을 추억하게 한다.

네티즌들은 "마이클 잭슨의 사망 믿겨지지 않는다", "마이클 잭슨의 춤과 무대위에서 열정을 따라잡을 사람이 없다", "전세계를 뒤흔들었던 마이클 잭슨", "곧 다시 팬들 품으로 돌아올 것만 같다" 등 안타까운 마음을 표하고 있다.

뉴스팀 김시은 기자 showtim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