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지기' 남성듀오 플라이 투 더 스카이가 그동안의 활동을 마무리 하고 각자의 길을 걸을 예정이다.

플라이 투 더 스카이의 환희와 브라이언은 듀오로서의 활동을 중단, 각자 연기자와 가수 등 개별 활동에 나선다.

특히 8일 방송된 SBS '절친노트'에서 매니저들이 준비한 이별 여행을 끝으로 플라이 투 더 스카이로서의 활동은 막을 내리게 됐다.

매니저들은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Fly to the sky 앨범이 마지막이고 잠시 각자의 길을 걷기로 이야기가 돼 둘만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여행을 떠나면 어떨까 해서 의뢰하게 됐다"라고 이별 여행을 준비하게된 경위를 설명했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 두 사람을 줄곧 따라다녔던 불화설에 대해 "(싸운 일이) 아예 없었다면 거짓말이고, 7, 8년 정도 함께 지낸 후에는 ‘어떤 걸 건드리면 이 친구가 기분이 나쁘겠구나.’를 서로 아니까 더 조심스럽게 됐다. ‘사람들은 그런 모습들을 보고 안 친한 거 아니냐, 사이가 나빠진 거 아니냐’라고 생각했던 것 같다"고 털어놓기도 했다.

또한 10년 활동을 정리하며 브라이언이 그동안 환희에게 전해지 못했던 마음이 가득담긴 편지를 직접 읽어주는 순간, 환희는 참았던 눈물을 흘려 이들의 헤어짐에 아쉬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1999년 1집 'Day by Day' 이후 10년 동안 국내 유일의 인기 남성 듀오로 활동한 플라이 투 더 스카이는 이날 방송을 마지막으로 아쉬운 작별의 인시를 전했다.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