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4교시 추리영역'에 이어 KBS 드라마 '결혼 못하는 남자'에 연이어 주연으로 발탁되며 '라이징 스타'로서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는 연기자 김소은이 성년식을 맞아 깜찍한 사진과 함께 소감을 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오는 18일 ‘성년의 날’에 앞서 김소은은 sidusHQ의 온라인 매거진 'i(아이)'의 ‘스타 섹션’ 코너를 통해 20송이 장미와 함께 한 사진과 소감을 밝혔다.

김소은은 “사실 이번 해에 성년이 되는지 모르고 있었다. 막상 어른이 된다고 생각하니 모든 것에 책임감이 생기는 것 같다. 또 부모님 그늘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생각에 두렵기도 하다. 그렇지만 자유로워진 기분에 두근거리기도 하다”라고 설렘을 내비쳤다.

또한 성년의 날 꼭 받은 싶은 선물에 대해서는 “카메라를 받고 싶다. 사진 찍는 걸 아주 많이 좋아하는데, 안그래도 요즘 가지고 싶은 카메라가 생겼는데 누가 사줬으면 좋겠다”라며 솔직한 매력을 발휘하기도 했다.

이어 “성년이 되면 배낭 여행이 가장 하고 싶다. 이집트나 그리스. 평소 고대 문명에 관심이 많다"면서 "책이나 사진으로만 봐왔던 스핑크스랑 피라미드를 직접 눈으로 보고 만져보고 싶다”라고 성년이 되면 가장 싶은 것을 밝히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김소은은 “성년이 된 모든 분들 축하드린다"라면서 "저는 지금 촬영하고 있는 영화 '4교시 추리영역'과 KBS 드라마 '결혼 못하는 남자'로 여름에 찾아 뵐 것 같다. 응원 많이 해주시고 많은 기대와 사랑도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마무리했다.

한편 김소은은 현재 영화 '4교시 추리영역'과 KBS 드라마 '결혼 못하는 남자'의 촬영에 한창이며, 오는 6월 3일 부터 6일 까지 화성시 전곡항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국제 청소년영화제’의 홍보대사로 위촉, 홍보대사로서의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뉴스팀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