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대표하는 컬렉션으로 이제 아시아를 뛰어 세계로 비약하고 있는 ‘프레타 포르테 부산 컬렉션’(Pret-a-Porter Busan 2009/10 FW Collection)이 화려하게 개막됐다. 4월29일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이영희, 시다 타츠야, 구위, 크리스토프 귀아메, 제이슨, 코신사토 등 세계적인 디자이너가 참여하는 이 행사에 국내외 패션, 섬유관계자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5월 1일까지 계속 될 이 행사의 총 기획자인 도신우 모델센터 회장을 만나보았다.

“‘프레타 포르테 부산 컬렉션’은 패션의 중심지인 프랑스 파리를 비롯해서 도쿄, 홍콩, 베이징과 대한민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세계적인 디자이너를 만날 수 있는 멋진 기회입니다. 이제 아시아를 대표하는 컬렉션으로 자리 잡은 데 이어 국제적인 행사로 커나가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들의 작품을 만나는데 그치지 않고 한국의 패션문화를 아시아를 포함한 세계에 알리는 데에도 큰 의의가 있다”고 밝힌 도신우 회장은 “이 행사를 통해 부산이 아시아 패션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프레타 포르테 부산이 패션 선진국에서 열리는 여타의 컬렉션 못지않은 수준 높은 내용을 자랑하고 있는 이면에는 행사 총 기획자인 그의 땀과 열정이 담겨있다.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의 작품을 감상하고 패션 트렌드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행사입니다. 의류산업 관련 종사자들과 디자이너, 바이어, 관련학과 교수 및 학생 여러분들이 많이 참여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프레타 포르테 부산 컬렉션’에는 가수 ‘팀’과 CF계의 블루칩 조수아, 모델 겸 배우 이선진 등이 무대를 빛내 줄 예정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이선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