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장자연 사건에 대한 경찰의 조사가 의혹만을 남긴 채 사실상 마무리돼 아쉬움을 남기고 있다.

고 장자연 사건과 관련해 경기도 분당경찰서는 24일 중간수사결과를 발표, 접대 강요와 강제추행, 명예훼손 등 혐의로 9명을 입건했다고 밝히며 수사가 마무리 됐음을 시사했다.

경찰은 불구속 8명(입건 후 참고인중지 5명 포함)과 기소중지 1명 등 9명을 입건했으며 나머지 11명에 대해서는 내사중지 4명, 불기소 4명, 내사종결 3명 등 총 20명의 수사대상자에 대한 수사를 완료했다.

입건자 9명은 기획사 관계자 3명과 감독 2명, 금융인 3명, 사업가 1명 등이다.

이 가운데 금융인 3명 등 강요죄 공범 혐의 5명은 소속사 전 대표 김씨를 체포할 때까지 수사를 중지한다는 의미의 참고인 중지 조치했다.

유장호씨는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입건됐고, 일본에 체류중인 소속사 전 대표 김 씨는 강요 등 혐의로 체포영장이 발부돼 기소중지됐다.

경찰은 또 감독 1명을 강요죄 공범 및 배임수재 혐의로, 금융인 1명은 강제추행 혐의로 입건했다.

그러나 그동안 거론됐던 유력 신문과 인터넷 매체의 사장 등 언론인 5명 모두 무혐의로 불기속 처분을 받았을 뿐 아니라 당초 여론의 관심이 집중됐던 연예인 성상납과 성매매도 '확인되지 않음'으로 결론이 나 경찰 수사가 미진하지 않았냐는 지적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수많은 의혹들을 뒤로하고 수사가 마무리 되자, 일각에서는 재수사를 요구하고 나서 앞으로의 행보에 이목이 모아지고 있다.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