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라드 황제' 신승훈의 일본 정규 1집 ‘어쿠스틱 웨이브’(ACOUSTIC WAVE – Japan Special Edition)가 오는 1일 국내 발매된다.

이번에 발매되는 ‘어쿠스틱 웨이브’는 신승훈의 일본 정규 1집으로, 이미 일본에서 지난 25일 발매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앨범은 신승훈이 직접 작사, 작곡한 타이틀곡 ‘마이러브’(My Love)를 포함, ‘心のかけら_’(코코로노카케라/마음의 파편), もうここに君はいない(모우코코니키미와이나이요/더 이상 이곳에 당신은 없어) 등 총 11곡이 수록됐다.

특히 아시아 전역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아이 빌리브’(I Believe), ‘내 방식대로의 사랑’을 새롭게 편곡해 수록했으며, 지난해 일본에서 5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큰 인기를 모은 남자가수 키야마 유사쿠의 ‘홈’(Home)도 리메이크해 담아 관심을 모으고 있다.

1일 한국에 발매되는 이번 앨범은 CD와 CD+DVD 두 가지 버전으로 발매되며, DVD에는 일본 정규 1집 타이틀곡 ‘마이러브’(My Love)의 뮤직비디오와 키야마 유사쿠와의 특별 대담 영상도 수록됐다.

한편, 신승훈은 오는 4월 9일부터 12일까지 서울 LG아트센터에서 ‘2009 The 신승훈 Show – Limited Edition’을 선보이며, 28일 오사카 공연을 시작으로 5월 2일까지 일본 5개 도시 라이브 콘서트 투어 ‘The Shin Seung Hun Show – Acoustique –‘를 펼칠 예정이다.

뉴스팀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