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술 모순 추궁키로..옛 사무실서 DNA 5건 확보

탤런트 장자연(30)씨 자살사건을 수사 중인 경기도 분당경찰서는 사자명예훼손 고소건의 피고소인 신분으로 1차 조사한 전 매니저 유장호(30)씨의 진술에 모순점이 있어 추가 조사할 방침이라고 27일 밝혔다.

경찰은 드라마 PD로부터 유씨 소속사 여배우가 장씨 자살 전에 문건의 존재를 알고 있었다는 진술을 확보했지만 유씨는 사전 유출은 없었다고 부인한 바 있다.

경찰은 사자명예훼손 혐의로 고소된 언론 관계자 2명과 문건을 본 기자 3명 등을 1차 조사한 뒤 유씨를 재소환, 사전 유출 여부를 포함한 모순된 진술에 대해 캐물을 계획이다.

아울러 장씨의 소속사 전 대표 김모(40)씨의 서울 삼성동 옛 사무실 건물에서 수거한 머리카락 등 시료에서 DNA 5건(남자 4명, 여자 1명)을 확보, 침실 용도로 쓰인 3층 출입자 신원 확인에 사용할 계획이다.

장씨가 출연료 일부를 받지 못했다는 문건 내용에 따라 소속사의 위법 여부도 조사하고 있다.

경찰은 장씨와 친분이 있었던 여배우 등을 상대로 한 참고인 조사를 통해 문건내용에 구체적으로 적시되지 않은 술접대 장소와 일시, 접대 대상 등을 파악중이며, 술 접대 장소로 서울 청담동과 삼성동 주변 7∼8곳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의 수사대상 중에는 언론사 대표가 3명 포함됐으며, 이들은 성매매특별법 위반과 강요 혐의 등으로 고소된 1명과 문건에 거론된 1명, 문건 외에 술자리의 '부적절한 행위'로 수사선상에 오른 인터넷 매체 대표 1명 등인 것으로 전해졌다.

(성남연합뉴스) 최찬흥 이우성 기자 chan@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