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가미가재가 미국의 항공모함을 침몰시켰다.

일본은 23일 오전 9시(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리스 다저스스타디움에서 열린 제2회 월드베이스볼 클래식(WBC) 미국과의 준결승전에서 오가사와라와 이와무라 등 주축 선수들의 안타로 홈런포를 앞세운 미국을 9-4로 이겼다.

이에 따라 전날 베네수엘라를 10-2로 꺾은 한국은 일본과 24일 제2회 WBC 우승을 놓고 한 판 격돌하게 됐다.

특히 이번 대회 1, 2라운드에서 4전 2승2패로 팽팽하게 맞섰던 양팀은 WBC 우승과 아시아 야구 맹주 자리를 놓고 자존심 대결을 펼칠 것으로 예상돼 야구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날 일본과 미국의 준결승은 거포와 소총의 싸움으로 예견됐다.

초반 기선은 미국이 잡았다. 1회초 미국의 선두타자 브라이언 로버츠가 일본 선발투수 마쓰자카의 2구를 노려쳐 가운데 담장을 넘기는 솔로 홈런을 터뜨렸다. 미국은 1-1로 맞서던 3회에도 데이비드 라이트의 2루타 등으로 2-1로 도망갔다.

그러나 일본의 소총은 생각보다 강했다. 일본은 4회말 공격에서 5개 안타를 터트리며 5득점, 6-2로 전세를 역전시켰다. 특히 일본 타자들은 단타성 타구에도 빠른 발을 이용한 한 루씩 더 진출하면서 미국의 혼을 쏙 빼놓았다.

일본은 8회말 볼넷 등으로 2사 3루 상황에서 일본의 가와사키의 유격수앞 땅볼을 미국 유격수 데릭 지터가 1루에 악송구, 한 점을 더 내줬다. 이어 이치로의 1타점 적시타와 나카지마의 2루타로 2점을 더 보탰다.

미국도 8회 반격의 불씨를 당겼다. 라이언 브라운의 2루타와 브라이언 맥캔의 볼넷으로 만든 1사 1,2루 찬스에서 마크 데로사의 좌측 라인을 따라가는 2타점 3루타로 4-6으로 2점을 따라 붙었다.

그러나 이어진 1사 3루에서 대타 롱고리아와 브라이언 로버츠가 각각 사진과 투수앞 땅볼로 물러나면서 추가점 획득에 실패하면서 결승 진출이 좌절됐다.

한경닷컴 박세환 기자 gre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09WBC]한국의 네 가지 호재 … '일본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