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래원이 최근 불거졌던 최송현 전 아나운서와의 열애설에 대해 입을 열었다.

20일 방송된 MBC '섹션TV 연예통신-S 다이어리'에서 김래원은 최송현 전 아나운서와의 열애설과 관련해 '사실과 다름'을 못박았다.

김래원은 “영화사에서 인지도 높였다고 좋아했다"면서 "성당을 함께 다니면서 친하게 지내는 사이는 맞지만 연인관계는 아니다. 최송현 본인이 더 기분 나뻐할까?"라고 열애설에 대해 솔직하게 털어놨다.

한편, 이날 '식객'의 연출을 맡았던 최종수 감독이 김래원을 드라마에 캐스팅한 사연을 깜짝 공개했다.

최 감독은 “김래원 씨가 요리를 좋아하고, 또 잘한다는 소문을 듣고 드라마 '식객'에 캐스팅하게 됐다”면서 "성찬 역과 김래원이 정말 잘 맞아 어느 모습이 진짜인지 분간하기 어려울 정도였다"고 드라마 후일담을 전했다.

김래원이 요리사 못지않은 실력을 갖추게 된 건 다 과거 자취생활 덕분. 농구선수가 되기 위해 중 2때부터 강릉에서 서울로 상경해 홀로 자취생활을 해야만 했던 김래원은 농구선수 시절 ‘100대 맞고 그만둬!’ 라는 감독님의 얘기에 40대를 맞고 너무 아파 다시 운동을 했다는 웃지 못할 에피소등 등 어린시절 이야기들을 공개했다.

또한 데뷔 후 김래원을 스타 반열에 올려놓은 드라마 '옥탑방 고양이'의 출연을 고사했던 사연에 대해 털어놨다.

영화 '인사동 스캔들' 개봉을 앞두고 있는 김래원은 “영화 이후 입대 전 한 작품을 꼭 더 해보고 싶다”며 소망을 밝히기도 했다.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