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7년 2월 10일 남자친구의 집에서 싸늘한 주검으로 발견돼 충격을 준 탤런트 정다빈.

故 정다빈의 어머니는 지난 7일 'tvN ENEWS-특종의 재구성' 제작팀에게 딸과의 접신을 의뢰했다.

그는 "우리 아이가 그렇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다. 지금도 자살이라는 생각은 절대 하지 않는다"며 지난 2년간 가슴에 묻어두었던 한 맺힌 사연들을 쏟아냈다.

故 정씨의 모친은 "너무너무 우리 아이가 억울하게 죽은 것 같아서… 가만히 있으면 엄마로서 죄를 짓는 거 같다. 우리 애기 불쌍한데 엄마가 왜 이러고 있나… '엄마 인터뷰 좀 해' 하는 소리가 막 들릴 정도다"며 "혀가 나와 있지 않고 피만 입에 고여있었다. 그런 거 생각하면 자살이란 생각이 들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어 "할 수만 있다면 접신이라도 해서 꼭 한 번 딸에게 '왜 그렇게 세상을 떠나야 했는지' 이유를 묻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어머니의 간절한 마음이 딸에게도 닿았던 것인지 접신을 시도한지 얼마 되지 않아 故 정다빈과 어머니의 2년만의 눈물어린 재회가 이루어졌다.

故 정다빈과 어머니의 눈물어린 재회현장은 10일 밤 9시 방송된다.

한편, 경찰조사에 따라 '타살의 흔적을 찾을 수 없어 자살로 추정됨'이라는 결론으로 정다빈의 사망은 마무리 됐다. 국과수 부검에서도 타살흔적은 발견되지 않았다.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